윈도우11 설치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 안될때 와이파이 USB테더링 설치

윈도우11 설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TPM 2.0 보안부팅을 지원하는 PC나 노트북에 설치가 가능하며 만약 설치하는 컴퓨터에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꼭 네트워크 와이파이 및 유선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설치 시 윈도우11 설치 시 다음단계로 넘아가 설치가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이 안된 상태에서 설치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나 핸드폰 USB테더링을 통해 설치를해야합니다.

참고 : 노트북 인터넷 연결 안됨 와이파이 사라짐 6가지 방법

윈도우 광대역 인터넷연결 오류 – 네트워크 초기화

인터넷 연결안됨 윈도우11 설치

MacOSx 맥북 부트캠프 USB 윈도우11 설치
MacOSx 맥북 부트캠프 USB 윈도우11 설치

그런데 만약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상태에서 윈도우11을 설치하기 위한 방법 2가지를 알아봅니다.

참고 : 윈도우11 설치 USB 부팅설치 CMOS 설정

윈도우11 오프라인 계정 설치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설치 시 먹통이 된다면 오프라인모드로 윈도우11 설치해야합니다.

윈도우11 설치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 안될때 와이파이 USB테더링 설치 2

윈도우11 설치화면에서 Shift + F10키를 동시에 눌러 CMD창을 실행합니다.

CMD 명령프롬프트 창에 TASKMGR 입력 후 엔터

윈도우11 설치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 안될때 와이파이 USB테더링 설치 3

작업관리자에서 자세를 선택 후 프로세서 -> 네트워크 연결흐름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작업끝내기로 앱을 강제종료합니다.

이후 윈도우11 오프라인 계정 생성단계로 넘어가 설치가 가능합니다.

해당방법이 번거롭다면 명령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바로 네트워크 연결흐름이 바로 종료됩니다.

taskkill /F /IM oobenetworkconnectionflow.exe

윈도우11 핸드폰 핫스팟 테더링 – USB 블루투스 연결설치

다른방법으로는 핸드폰 와이파이를 컴퓨터에 USB 데이터 케이블을 통해 연결해서 인터넷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핸드폰 와이파이가 아닌 핸드폰 모바일데이터를 통한 요금제 인터넷을 사용하면 핸드폰 요금이 과청구 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윈도우11 설치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 안될때 와이파이 USB테더링 설치 5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된 상태에서 컴퓨터에 USB로 연결합니다.

핸드폰 와이파이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 USB 테더링
핸드폰 와이파이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 USB 테더링

핸드폰 앱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선택합니다.

USB 핸드폰 테더링을 선택하면 핸드폰에 연결된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연결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윈도우11 설치가 진행됩니다.

핸드폰 핫스팟 테더링 블루투스 USB 와이파이 인터넷 노트북 연결 3 1

샤오미 핸드폰 테더링 설정은 휴대용 핫스팟 안에 블루투스테더링 USB테더링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만약 이 설정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개발자옵션 활성화해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더링 기능 없을 경우 개발자옵션 활성화

핸드폰 핫스팟 테더링 블루투스 USB 와이파이 인터넷 노트북 연결 4 1

개발자옵션을 활성화방법은 안드로이드 버전을 7번 연타하면 개발자옵션이 활성화됩니다.

핸드폰 핫스팟 테더링 블루투스 USB 와이파이 인터넷 노트북 연결 5 2

이후 설정 -> 개발자옵션으로 들어가 USB테더링 및 블루투스테더링등을 활성화해 노트북 인터넷 연결을 통해 윈도우11 설치를 진행합니다.

참고 : 핸드폰 요금제 모바일데이터 – 데이터쉐어링 태블릿 노트북 테더링 인터넷 연결

2 thoughts on “윈도우11 설치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 안될때 와이파이 USB테더링 설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