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프로그램 side by side 구성 sxstrace.exe 오류 해결

Microsoft Winodws OS를 설치해서사용 중이라면 다양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설치 후 실행 시 응용 프로그램 side by side 구성 sxstrace.exe 오류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제안하기로 마이크로소프트주얼 C++ 및 닷넷 프레임워크 설치가 누락되었거나 설치파일이 깨진경우로 다시 MS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Side By Side 구성 Sxstrace.exe 오류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컴퓨터를 활용하다가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할 때, 때로는 “side by side” 오류 창이 나타나는 경우를 겪으실 수 있습니다. 이 오류의 원인은 주로 Visual C++로 개발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Visual C++ 라이브러리의 런타임 구성 요소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손상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면 사용자들은 당혹스러운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해결 가능한 문제입니다. 해결을 위해 Microsoft는 공식 다운로드 센터에서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를 내려받아 설치함으로써 컴퓨터 시스템에 필요한 런타임 구성 요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통해 사용자들은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런타임 구성 요소를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써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할 때 발생하는 side by side 오류를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원활한 프로그램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한컴오피스 응용프로그램 오류 SIDE BY SIDE SXSTRACE 3
Side By Side 구성 Sxstrace.exe 오류

한글과컴퓨터 실행 시 보느것과 같이 응용 프로그램의 side-by-side 구성이 잘못되어 응용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를 참조하거나 명령줄 sxstrace.exe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라는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Visual C++ 다운로드 및 설치

아키텍처링크참고
ARM64https://aka.ms/vs/17/release/vc_redist.arm64.exe지원되는 최신 ARM64 버전에 대한 Permalink
X86https://aka.ms/vs/17/release/vc_redist.x86.exe지원되는 최신 x86 버전에 대한 Permalink
X64https://aka.ms/vs/17/release/vc_redist.x64.exe지원되는 최신 x64 버전에 대한 Permalink입니다. X64 재배포 가능 패키지에는 ARM64 및 X64 이진 파일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패키지를 사용하면 X64 재배포 가능 패키지가 ARM64 디바이스에 설치될 때 필요한 Visual C++ ARM64 이진 파일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5 2017 2019 2022 설치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우 버전에 맞는 Visual Studio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기존에 설치된 비주얼 C++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 후 다시 재설치합니다.

이후 실행 및 설치 시 응용 프로그램 side by side 구성 sxstrace.exe 오류가 해결되어 실행되며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뎜 닷넷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윈도우 한컴오피스 응용프로그램 오류 SIDE BY SIDE SXSTRACE 5
All in One 통합 패키지 설치

닷넷의 경우 올인원 프로그램을 통해 누락된 윈도우 필수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NET Framework
  • Java SE Runtime Environment
  • Adobe Shockwave Player (Plug-in)
  • Microsoft Silverlight (Plug-in)
  • Visual C++ Runtimes 2005, 2008, 2012, 2013, 2019
  • Microsoft Visual J-Sharp
  • weitere allgemeine Runtime-Dateien

참고 : Microsoft .NET Framework 버전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윈도우 응용프로그램 오류 필수 설치파일

응용프로그램 실행 시 SIDE BY SIDE 구성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러리나 컴포넌트의 버전 충돌 문제로 인해 프로그램 실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앞서 언급한 단계들을 따라 진행해보시면 오류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문제가 복잡해질 수 있으며, 이때는 해당 프로그램의 공식 지원팀이나 온라인 커뮤니티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 오류 side by side 구성 sxstrace.exe 오류 해결

정리하자면, SIDE BY SIDE 구성오류는 응용프로그램과 관련된 라이브러리나 컴포넌트의 버전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버전 호환성 확인, Visual C++ 런타임 재설치, 시스템 업데이트, 응용프로그램 재설치 등의 단계가 있습니다. 문제가 복잡할 경우에는 해당 프로그램의 지원팀이나 커뮤니티를 찾아서 도움을 받아보세요. 오류를 해결하여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