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를 이용하시는 여러분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카카오페이는 이전까지 사용자 편의를 위해 동일한 이름으로 중복 가입이 가능하도록 운영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변경 사항으로서 카카오페이 1인 1계정으로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한 사람당 하나의 계정만 가입 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노랗 목차
보이기
카카오페이 1인 1계정 변경 내용
- 변경 내용: 1인당 1개의 계정만 가입 가능
- 적용 일자: 2020년 8월 19일부터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려는 사용자분들은 기존에 가입한 계정이 있다면 “카카오톡 재설치” 등으로 카카오 계정을 변경한 후 카카오페이에 가입하셔야 하며 이용에 불편함이 생겼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시고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해야합니다.
기존 카카오페이 가입 계정으로 이용
- 카카오톡을 삭제한 후 재설치합니다.
-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삭제/재설치 과정에서 카카오톡 대화 내역 등이 모두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기존 카카오페이 가입 탈퇴 후 신규 계정 가입
- 카카오페이앱(마켓/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검색)을 설치합니다.
-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탈퇴합니다. (탈퇴 방법: 카카오페이앱 > 더보기 > 설정 > 닉네임 클릭 > 카카오페이 탈퇴)
- 신규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카카오페이에 가입합니다.
- 단, 기존 계정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부동산/신용투자에 투자하거나 상환 중인 내역이 있다면 상환 완료까지 탈퇴가 불가능하므로 기존 계정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계정 찾기가 필요한 경우 카카오계정 페이지 (https://accounts.kakao.com)에서 ‘본인인증(휴대폰 인증)’ 방식으로 계정 찾기를 진행해 주세요.
[다수의 카카오계정이 존재하고 이중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계정을 찾고 싶은 경우
각각의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계정 이용 > 카카오 제휴 서비스 전체보기 > 카카오페이가 있으면 해당 계정이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계정입니다.
만약, 위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는 다음 링크(https://pf.kakao.com/_ZXyEj)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가능 시간은 평일 9:00~17:3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