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를 구매한 후 약 6시간에서 8시간 동안 즐겁게 플레이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에 디아블로4 환불을 마음먹고 디아블로4 결제취소를 요청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디아블로4 게임의 장단점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오랜만에 몰입할 만한 경험이였으며 현재 이 게임을 사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참고 : 디아블로4 공식 출시일 – 3가지 에디션 가격 및 사전예약
디아블로4 엔드게임 베타 출시일 컴퓨터사양
디아블로4 오픈베타 게임후기
이제부터 게임에 대한 간단한 후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게임은 디아블로의 분위기를 잘 살려 배경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디아블로를 정확히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타격감은 말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게임 패드를 사용한다면 특히 타격감이 뛰어나다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적들을 쓸고 다니며 플레이할 수 있는데, 어느 정도 레벨업을 한 후에 장비를 맞추면 가능합니다.
특히 맵에서 도망쳐도 특정 구간까지 적들이 따라오는데, 이때 돌아서면서 한방에 시원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디아블로 스킨을 입은 MMORPG 느낌이지만, 여러 게임들이 섞여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래도 디아블로의 느낌을 잘 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4 게임사양및 그래픽
제가 가진 환경에서도 충분히 1440P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제 생각이 틀렸습니다. 제 PC 환경은 R5-5600K에 RTX 2060, 32GB의 RAM, NVMe에 설치한 구성입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풀옵션으로 설정되지만,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버벅거리는 부분도 많고, 다른 유저들이 화면 안에 들어오면 프레임 문제가 발생할 정도였습니다.
오픈 베타 상태이며 최종 개선이 예정되어 있지만, 그래도 너무나 심한 프레임 문제가 있어 그래픽 품질을 중간으로 낮춰본 결과, 프레임이 개선되긴 했지만 그래픽 자체도 흠이 보였습니다.
중간 옵션으로 변경한 후에는 여전히 문제가 있었지만, 처음과는 다른 기분으로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자주 튕기는 현상과 다시 접속할 수 없는 문제를 여러 번 겪었고 디아블로 4 환불에 대한 이야기가 커뮤니티에서 논의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디아블로4 얼리 액세스를 구매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의견도 있었고, 가능하다 하더라도 10%를 제외한 금액만 환불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디아블로4 환불 및 결제취소
먼저 배틀넷에 접속하여 본인의 아이디에서 계정 정보 메뉴를 선택하고 왼쪽 메뉴에서 “게임 및 요금제“를 선택하면 보유한 블리자드 게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디아블로4 결제취소를 원한다면 환불을 원하는 게임을 선택합니다.
먼저 구매한 게임이 유효한 상태인지 확인한 후 오른쪽 상단의 “고객지원”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게임 문의인지 물어보며 게임 사진 중에서 해당 게임을 선택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해당 게임을 선택하면 게임 전용 고객지원 센터로 이동하게 되고, 거기에서 문제점과 해결 방법이 제시됩니다. 그 중간에 “디아블로 4 제품 환불” 메뉴가 있으니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으로 계속 진행하시겠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계속하려면 버튼을 클릭하고, 어떤 주문을 환불하려는지 묻는 안내가 나옵니다. 구매 시 발행된 영수증 번호를 확인하고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구입한 날짜와 주문 번호가 표시되며, 환불 사유를 선택하고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 “변심 – 원하지 않는 상품“으로 선택하였고, 나머지 정보를 입력한 후 중간에 있는 버튼이 활성화되면 클릭해주세요.
디아블로4 환불 절차가 완료되고 72시간 내에 이메일로 검토 결과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주에는 PlayStation 5로 디아블로 4를 즐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는 원소술사가 아닌 다른 캐릭터를 선택하여 20까지만 키워보려고 합니다. PC와 PS5를 비교해보고, 더 쾌적한 플레이 경험이 가능한 플랫폼에서 최종적으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6월 6일에 정식 출시되면 게임을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