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트북 A/S 규정 소개
노랗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해 개정된 삼성노트북 AS 규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번 삼성전자의 소비자 사후서비스 규정은 모든 사항이 소비자 과실을 제외한 상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흔히 삼성의 갤럭시북과 같은 노트북 구입 시 고장발생 원인이 소비자 과실로 망가진 경우에는 무조건 유상 A/S가 적용됩니다.
우선 삼성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면 우선 복구모드를 통해 초기설치했던 상태로 윈도우 초기화를 진행해보느것을 권장하며 그 외에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메인보드 손상, 디스플레이 깨진경우 등 교체가 필요한 경우 삼성전자의 워런티 정책을 참고하세요
삼성 노트북 배터리 교체비용 및 자재코드 가격
1. 삼성노트북 AS 보증기간
- 삼성노트북 배터리 보증기간: 6개월
- 노트북 메인보드 보증기간: 2년 (2009년 이전 구입한 경우 3년)
삼성 배터리, 메인보드 이외의 모든 부품 보증기간: 1년
- 부품 보유년한: 4년 (4년 이후에도 부품 재고가 있을 경우에는 A/S 가능)
무상수리 이후 보증기간: 품질보증기간 이어서 적용됩니다.
(예시: 2010년 3월 제품 구입 후 2010년 8월에 제품 수리를 받았다고 해서 A/S 기간이 2011년 8월까지 증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2011년 3월로 동일하게 적용되며 해외직구로 구입한 경우에는 별도 확인 필요합니다)
유상수리 이후 보증기간: 부품 보증기간 추가 적용
(예시: 배터리 유상으로 수리했다면 배터리만 수리일로부터 6개월 A/S 기간 추가 적용, 메인보드를 유상으로 수리했다면 마더보드만 수리일로부터 2년 A/S 기간 추가 적용)
2. 삼성노트북 AS 환불/교환 규정
■ 구입 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환불 or 제품 교환 or 해당 부품 무상수리
■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 교환 or 해당 부품 무상수리
■ 제품 보증기간 (1년)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 무상수리
■ 제품 보증기간 (1년) 이내에 동일하자로 3회째 고장 발생시
- 환불 or 제품 교환
(예시: 하드디스크 소음 문제로 하드디스크를 2번 교환받았는데 또 소음이 발생)
■ 제품 보증기간 (1년) 이내에 서로 다른 하자로 5회째 고장 발생시
- 환불 or 제품 교환
(예시: 배터리 문제로 1번 교체, 패널 불량으로 1번 교체, ODD 동작 불량으로 1번 교체, HDD 소음 문제로 1번 교체 이후 터치패드가 고장난 경우)
3. 삼성노트북 제품교환 & 환불 방법
구분 | 전화번호 |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 1588-3366 |
외장 (단품) HDD | 삼성 HDD 전문센터 : 070-4351-3333 시게이트 HDD 전문센터 : 080-579-0880 |
외장 (단품) SSD | 기술문의 및 상담 : 1588-3366 삼성 SSD 전문센터 : 070-8250-2646 |
외장 (단품) ODD | 070-4351-3330 |
메모리 전문 서비스센터 | 02-701-0300 |
2011년 1월부터 삼성노트북의 모든 제품교환 & 환불은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① 노트북 제품교환 방법
- 먼저 자신이 노트북 제품교환 대상인지 확인합니다.
- 노트북 본체와 모든 구성품을 가지고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합니다.
-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불량을 인정하면 제품교환이 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노트북 재고가 있으면 당일 노트북 제품교환이 가능하며,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제품교환 신청 이후 1~2일 뒤에 서비스센터에 재방문해서 제품을 수령해갑니다.
(제품교환 소요일은 노트북 재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② 노트북 환불 방법
- 먼저 자신이 노트북 환불 대상인지 확인합니다.
- 노트북 본체와 모든 구성품, 신분증과 영수증(거래명세표), 환불금액을 입금받을 통장(통장 사본)을 가지고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합니다.
-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환불이 가능하다고 인정하면 신분증과 영수증(거래명세표), 통장(통장 사본)을 A/S 기사님께 제출합니다.
- A/S 기사님이 신분증과 통장을 복사하고 영수증에 기재된 금액을 환불신청 시스템에 입력 후 환불을 정식으로 요청합니다.
- 환불신청이 모두 끝났으면 A/S 기사님이 신분증과 통장을 돌려줍니다.
- 1~2주 뒤 해당 통장으로 환불 대금이 입금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구분 | 영업시간 |
---|---|
평일 (월 ~ 금) | 오전 9시 ~ 오후 7시까지 (혼잡시간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시까지) |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시 (혼잡시간대 :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1시까지) |
일요일, 공휴일 | 휴무 |
- 제품 수리시간을 고려하여 평일은 오후 6시까지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토요일의 경우 매장의 수리 요청 건수가 많을 경우 접수하더라도 당일 수리가 안될 수도 있으며, 당일 수리 접수건은 오전 10시 ~ 11시에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 휴대폰 액서서리에 대한 서비스는 구매 영수증이나 해당 휴대폰을 지참해야 합니다.
- 부품 구입시에는 미리 삼성전자 고객센터 (1588-3366)으로 전화하여 부품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액정 보호필름 부착 서비스는 상황에 따라 일찍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 메모리 서비스센터는 별로의 운영시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노트북 AS 규정과 제품교환,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소비자 여러분들께서는 이 규정을 잘 숙지하시고, 언제든지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원활한 A/S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 삼성전자 갤럭시북 노트북 해외직구 리퍼비쉬 국내수리 AS정책
노트북 전원 안켜짐 원인 및 해결 4가지 – 메인보드 건전지 강제 리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