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트북 AS 정책 및 수리비용 보증기간

삼성노트북 A/S 규정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해 개정된 삼성노트북 AS 규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번 삼성전자의 소비자 사후서비스 규정은 모든 사항이 소비자 과실을 제외한 상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흔히 삼성의 갤럭시북과 같은 노트북 구입 시 고장발생 원인이 소비자 과실로 망가진 경우에는 무조건 유상 A/S가 적용됩니다.

삼성노트북 AS 정책 및 수리비용 보증기간
삼성노트북 AS 정책 및 수리비용 보증기간

우선 삼성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면 우선 복구모드를 통해 초기설치했던 상태로 윈도우 초기화를 진행해보느것을 권장하며 그 외에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메인보드 손상, 디스플레이 깨진경우 등 교체가 필요한 경우 삼성전자의 워런티 정책을 참고하세요

참고 : 삼성 노트북 포맷 갤럭시북 초기화 방법

삼성 노트북 배터리 교체비용 및 자재코드 가격

1. 삼성노트북 AS 보증기간

삼성노트북 AS 정책 및 수리비용 보증기간
  • 삼성노트북 배터리 보증기간: 6개월
  • 노트북 메인보드 보증기간: 2년 (2009년 이전 구입한 경우 3년)

삼성 배터리, 메인보드 이외의 모든 부품 보증기간: 1년

  • 부품 보유년한: 4년 (4년 이후에도 부품 재고가 있을 경우에는 A/S 가능)

무상수리 이후 보증기간: 품질보증기간 이어서 적용됩니다.

삼성노트북 AS 정책 및 수리비용 보증기간 2

(예시: 2010년 3월 제품 구입 후 2010년 8월에 제품 수리를 받았다고 해서 A/S 기간이 2011년 8월까지 증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2011년 3월로 동일하게 적용되며 해외직구로 구입한 경우에는 별도 확인 필요합니다)

유상수리 이후 보증기간: 부품 보증기간 추가 적용

(예시: 배터리 유상으로 수리했다면 배터리만 수리일로부터 6개월 A/S 기간 추가 적용, 메인보드를 유상으로 수리했다면 마더보드만 수리일로부터 2년 A/S 기간 추가 적용)

2. 삼성노트북 AS 환불/교환 규정

■ 구입 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환불 or 제품 교환 or 해당 부품 무상수리

■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 교환 or 해당 부품 무상수리

■ 제품 보증기간 (1년)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 무상수리

■ 제품 보증기간 (1년) 이내에 동일하자로 3회째 고장 발생시

  • 환불 or 제품 교환
    (예시: 하드디스크 소음 문제로 하드디스크를 2번 교환받았는데 또 소음이 발생)

■ 제품 보증기간 (1년) 이내에 서로 다른 하자로 5회째 고장 발생시

  • 환불 or 제품 교환
    (예시: 배터리 문제로 1번 교체, 패널 불량으로 1번 교체, ODD 동작 불량으로 1번 교체, HDD 소음 문제로 1번 교체 이후 터치패드가 고장난 경우)

3. 삼성노트북 제품교환 & 환불 방법

구분전화번호
삼성전자 서비스센터1588-3366
외장 (단품) HDD삼성 HDD 전문센터 : 070-4351-3333
시게이트 HDD 전문센터 : 080-579-0880
외장 (단품) SSD기술문의 및 상담 : 1588-3366
삼성 SSD 전문센터 : 070-8250-2646
외장 (단품) ODD070-4351-3330
메모리 전문 서비스센터02-701-0300

2011년 1월부터 삼성노트북의 모든 제품교환 & 환불은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① 노트북 제품교환 방법

  1. 먼저 자신이 노트북 제품교환 대상인지 확인합니다.
  2. 노트북 본체와 모든 구성품을 가지고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합니다.
  3.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불량을 인정하면 제품교환이 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4. 노트북 재고가 있으면 당일 노트북 제품교환이 가능하며,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제품교환 신청 이후 1~2일 뒤에 서비스센터에 재방문해서 제품을 수령해갑니다.
    (제품교환 소요일은 노트북 재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② 노트북 환불 방법

  1. 먼저 자신이 노트북 환불 대상인지 확인합니다.
  2. 노트북 본체와 모든 구성품, 신분증과 영수증(거래명세표), 환불금액을 입금받을 통장(통장 사본)을 가지고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합니다.
  3.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환불이 가능하다고 인정하면 신분증과 영수증(거래명세표), 통장(통장 사본)을 A/S 기사님께 제출합니다.
  4. A/S 기사님이 신분증과 통장을 복사하고 영수증에 기재된 금액을 환불신청 시스템에 입력 후 환불을 정식으로 요청합니다.
  5. 환불신청이 모두 끝났으면 A/S 기사님이 신분증과 통장을 돌려줍니다.
  6. 1~2주 뒤 해당 통장으로 환불 대금이 입금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구분영업시간
평일 (월 ~ 금)오전 9시 ~ 오후 7시까지
(혼잡시간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시까지)
토요일오전 9시 ~ 오후 1시
(혼잡시간대 :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1시까지)
일요일, 공휴일휴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 제품 수리시간을 고려하여 평일은 오후 6시까지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토요일의 경우 매장의 수리 요청 건수가 많을 경우 접수하더라도 당일 수리가 안될 수도 있으며, 당일 수리 접수건은 오전 10시 ~ 11시에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 휴대폰 액서서리에 대한 서비스는 구매 영수증이나 해당 휴대폰을 지참해야 합니다.
  • 부품 구입시에는 미리 삼성전자 고객센터 (1588-3366)으로 전화하여 부품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액정 보호필름 부착 서비스는 상황에 따라 일찍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 메모리 서비스센터는 별로의 운영시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노트북 AS 정책 및 수리비용 보증기간 3

삼성노트북 AS 규정과 제품교환,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소비자 여러분들께서는 이 규정을 잘 숙지하시고, 언제든지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원활한 A/S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 삼성전자 갤럭시북 노트북 해외직구 리퍼비쉬 국내수리 AS정책

노트북 전원 안켜짐 원인 및 해결 4가지 – 메인보드 건전지 강제 리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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