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에서 케쥬얼한 게임으로 출시된 월드오브파이널판타지 게임은 기존의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외전격인 게임입니다.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파이널판타지의 세계관을 부분적으로 끼고 있는 글로벌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파이널판타지1 부터 파이널판타지13버전까지의 주인공과 히로인들이 나와서 기존의 팬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내에서 기존 게임의 몬스터인 베히모스등도 귀여운 SD캐릭터로 나와서 기존의 팬들도 새로운 시각으로 즐길 수 있을거 같은데요 저는 매우 재밌게 즐긴 게임이였습니다.
월드오브파이널판타지 설치
우선 어둠의 경로를 통해 받은 월드오브 파이널판타지의 가상파일입니다
용량은 10.8GB로 최근 나오는 3D 게임에 비하면 용량은 크다곤 할 수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바로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이렇게 스팀으로연결이 되기에 게임을 즐길 수가 없습니다
설치에 앞서 설치 경로를 지정해주고 인스톨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크랙 및 한글 언어설정
같이 동봉되어잇는 크랙파일을 씌우시고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영어로 실행되는 분들은 설치 된 경로에 보게 되면 Steam_emu.ini 파일을 실행합니다.
해당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봅니다.
그리고 Language=english 라는 항목을 찾아보시면 아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느것을 볼수 있습니다
해당부분을 Language=koreana 로 변경하고 저장 게임을 실행하면 한글로 정상 작동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게임을 GAMESIR T1S 로 플레이하니 매우 잘 플레이되는것어 때 마침 게임패드를 잘 산거 같단 생가이 듭니다
게임 플레이 후기
대략 30분정도 게임플레이를 해본 소감으로는 아기자기함과 기존의 파이널판타지의 전투시스템인 ATB(액티브 타임 배틀) 시스템으로 요즘 파이널판타지를 못해본 저에게는 조작에 어려운 부분도 없고 오랜만에 즐기는 한글판 파이널판타지라는 점에서 매우 재밌느거 같습니다.
기타 게임에 대한 부분은 조금 더 진행하고 포스팅해보겠지만.우선적으론 정품을 구매하기에 아깝지 않은 게임이라곤 느껴집니다!
1 thought on “월드오브파이널판타지 PC판 한글설정 게임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