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윈도우를 컴퓨터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옜날의 CD-ROM 제작과 달리 USB 부팅디스크 이용해서 설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준비물로는 윈도우10 설치파일 및 8GB 이상의 USB 두개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준비된 윈도우10 설치파일로 설치를 진행 후 KMSATUONET을 통해 윈도우10 정품인증을 위한 제품키 등록을 진행합니다.
- 윈도우10 설치 준비물
- Medai Creation Tool
- 8GB 이상 USB
기존에는 윈도우10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기위해서는 토렌트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MediaCreationTool1909“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한번에 윈도우10.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USB 부팅디스크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기존의 윈도우10 설치파일 다운로드 및 부팅디스크 만드는 방법
Media Creation Tool 1909 다운로드
노랗 목차
알집으로 압축되어 있으며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을 해제후 “MediaCreationTool1909.exe“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럼 설치를 위한 몇가지 항목을 준비하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사용권 조건 및 계약서를 확인 후 “동의“합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Windows10 설치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 현재 설치 된 윈도우를 윈도우10 업그레이드
- 다른 PC에 설치하기 위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 및 DVD등을 제작할 수 있는 ISO 가상파일 다운로드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선택합니다.
- 설치하고 자하는 윈도우의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합니다.
- 에디션 : Windows10
- 아키텍쳐는 자신의 컴퓨터 메모리 사양이 4gb 이상이면 64bit / 4gb이하라면 32bit를 선택합니다.
- 만약 무슨 버전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선택합니다.
- 이후 컴퓨터에 8GB이상의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삽입합니다.
-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윈도우10 설치 USB 부팅디스크가 만들어집니다.
윈도우10 USB 부팅설치 및 정품인증
이후 윈도우 USB 부팅디스크를 컴퓨터에 삽입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부팅 진행과 동시에 자동으로 윈도우10 설치화면으로 넘어가지며 순차적으로 설치를 완료 후 KMSAUTONET을 통해 제품키 정품라이센스를 등록하거나 별도로 제품키 등록을 완료합니다.
- 윈도우 설치 시작
- 부팅 후, 윈도우 설치 화면이 표시됩니다. 언어, 키보드 및 기타 환경 설정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제품 키 등록
- 설치 과정 중에 제품 키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제품 키를 입력하거나 나중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입력하면 정품 인증이 필요한 시점에서 제품 키를 입력하게 됩니다.
- 디스크 및 파티션 선택
- 윈도우를 설치할 디스크 및 파티션을 선택합니다. 이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 설치 완료
-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초기 설정을 마치면 됩니다.
무려 CD-ROM 대신 USB 부팅 디스크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은 훨씬 효율적이며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윈도우 정품 인증은 KMSAutoNet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라이선스를 적법하게 활성화하는 것이 합법적이며 보안적으로 안전합니다. 윈도우를 정품으로 사용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제품키 등록 라이센스 인증방법
만약 설치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CMOS에서 부팅순서의 첫번째를 USB 드라이브로 설정합니다.
2 thoughts on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설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