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노트북 소유권 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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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 노트북을 해외에서 구입한 경우, 국내에서 워런티 서비스를 받으려면 델 노트북 소유권 이전 기능을 통해 한국으로 이전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델 노트북을 해외에서 직접 가서 구입한게 아니더라도 아마존이나 이베이등을 통해 해외에서 직구를 한 경우에도 국내에서는 글로벌 워런티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경우 소유권 이전을 사용하면 미국에서 구입한 경우에도 대한민국에서 무상 워런티 적용되기 때문에 참고하며 만약 노트북이 정상적으로 부팅되지 않는 경우 긴급으로 복구모드 부팅해서 이전 상태로 복원해보는것을 시도해보느것도 추천합니다.
참고 : 컴퓨터 노트북 복구모드 진입 단축키 – 윈도우 부팅 안될때 복원
해외직구 노트북 A/S 및 워런티 규정 비교: HP, Dell, ASUS, Lenovo, LG, Samsung
저는 옥션 이베이의 Dell 판매자로부터 보증 선택 옵션이 없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미국 공홈에서의 구매는 배대지를 많이 가린다는 소문과 향후 배송 문제 시 한국인 상담사로부터 도움을 받기 위해 옥션 이베이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공식 인증 셀러가 아닌 경로로 구매했을 경우 보증 선택 옵션과 관련해서 확인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우선 이베이에서 직구한 델 노트북 수령한 후 미국 내 배송 정보가 담긴 종이가 있었습니다. 송장(Invoice)은 아니며, 판매자인 Dell측이 동봉한 주문 및 배송 정보가 적힌 종이였습니다. 이전 신청 시, 구매대행자인 EBAY를 입력해야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제품 등록 후 보증 확인
회원가입 후 제품 등록을 진행하고, 제품 서비스 태그를 클릭하여 세부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보증의 종류와 표시되는 명칭은 국가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국내 서비스를 받기 위해 프리미엄 서포트 또는 그 이상의 보증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소유권 이전 신청과 관련된 정보 확인
소유권 이전을 위해 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시작하고, 구매자 정보와 이전할 한국 주소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양식이 미국 제품과 한국 제품에서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주소 입력 시 한글이 먹히지 않는 경우,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소유권 이전 신청
소유권 이전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반드시 검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후 보증 업그레이드를 위해 프리미엄 서포트 이상의 보증에 가입해야 하며, 유상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 확인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면 해당 내용이 이메일로 확인되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보증 등록까지 완료되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이렇게 델 노트북의 소유권 이전 과정을 거치면서 빠른 처리와 상세한 안내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델 노트북을 직구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델 노트북 소유권 이전은 델의 글로벌 서비스태그 트랜스퍼 팀에서 해당 국가에서 지원 가능한지 평가하고 처리하므로, 일반적으로 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처리되면 워런티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용 가능한 국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국가에서 무상수리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노트북 델 노트북 수리후기
저는 해외에서 델 노트북을 구입하여 한국으로 소유권 이전 후 무상 워런티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노트북이 어떤 이유로 고장이 발생하였을 때, 국내에서도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델 노트북 소유권 이전 절차를 거치고 한국에서 무상 워런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지원에 문의하였더니, 친절한 상담원이 즉시 도움을 주었습니다. 노트북의 문제가 하드웨어 관련이었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로 노트북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러나 델의 빠른 턴어라운드 시간과 원격 진단 기능 덕분에 수리 기간 동안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무상 워런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높은 수리 품질과 전문성을 느낄 수 있었으며 이전 소유자의 정보와 신속한 수리 처리로 안심하고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단 델 노트북을 델 공식 홈페이지(예: 델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입하셨다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등록되어 영구적으로 다른 국가로 이전할 수 있지만 아마존이나 이베이와 같은 사이트에서 구매하셨다면, 노트북을 소매점 등록해야 합니다.
델 노트북 제품군별 무상 워런티 기간
델 노트북 제품군 | 무상 워런티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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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piron Series | 1년 |
XPS Series | 1년 |
Latitude Series | 1년 |
Vostro Series | 1년 |
Precision Series | 1년 |
Alienware Series | 1년 |
G Series (Gaming) | 1년 |
Chromebook Series | 1년 |
위 표에서 확인하신 무상 워런티 기간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해당하는 기간입니다. 제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델 공식 홈페이지 또는 델 고객지원 센터를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델 서비스센터 위치 및 영업시간
델 서비스센터 정보 | 서비스센터 위치/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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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델 서비스센터 |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11길 33, 신동아타워 5층 DELL 서울 서비스센터(방이동) / 전화번호: 02-1600-4357 |
부산 델 서비스센터 |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로 196, 전자종합상가 1층 170호 DELL 부산 서비스센터(부전동) / 전화번호: 051-851-6211 |
울산 델 서비스센터 |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6길 7, 혁신 더 테라스 빌딩 707호 DELL 울산 서비스센터(우정동) / 전화번호: 052-929-0090 |
델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 월요일~금요일 10:00~1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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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 서비스센터 휴무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델 서비스센터 A/S 가능 품목 | 데스크탑(PC),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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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및 소모품 구입 가능 | 재고가 있는 경우 |
델 서비스센터에서는 데스크탑(PC),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제품의 A/S가 가능하며 부품과 소모품도 재고가 있는 경우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과 공휴일은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델 제품의 A/S를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전화상담 후 수리기사 방문 또는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출장 서비스, 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제품 지원 페이지를 통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무상 보증기간 내에 결함 또는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A/S가 진행됩니다. 다만,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경우가 있으니 방문 전에 센터 직원과 전화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개인고객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080-200-3800이며, 기업고객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854-0066입니다.
Dell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휴무일로서 업무 진행을 위해 평일 중에 전화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상 워런티 기간은 제품 구매일로부터 시작되며 추가적인 서비스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