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속도계 브라이튼 라이더 무상수리 AS

흔히 자전거 속도계라고 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사이클링컴퓨터로서 자전거를 타면서 필요한 훈련용 컴퓨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속도만을 표시하느것이 아닌 심박과 케이던스를 이용한 훈련 그리고 파워미터를 이용한 좌우양발밸런싱과 파워수치 그리고 이를 데이터화해서 훈련데이터를 검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서 국내에서는 가민엣지 제품이 거의 장악을 했지만 일부 와후엘리먼트와 브라이튼 라이더 유저가 존재합니다.

저 또한 5년전에 브라이튼라이더 제품을 사용했었느데 1년간 사용하면서 수리를 2번이나 보내면서 가민으로 이전하게되었는데요

최근 출시되는 제품은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

브라이튼 라이더 종류

브라이튼 320브라이튼 860브라이튼 420
브라이튼 15브라이튼 에어로 60브라이튼 450
브라이튼 410브라이튼 온브라이튼 10
브라이튼 530브라이튼 330브라이튼 310
현재 출시된 브라이튼 속도계 종류

제가 사용하던 제품은 초기 브라이튼 라이더 310 제품으로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나눠보겠습니다.

브라이튼 라이더 무상수리
브라이튼 라이더 무상수리

브라이튼 라이더 장단점

  • 브라이튼 장점
    1. 저렴한 가격
    2. 높은 배터리효율
    3. 2번의 무상 A/S교체가 좋았다?
  • 브라이튼 단점
    1. 스트라바 연동이 느리다
    2. 자주 멈춤 최적화가 덜되어 있다
    3. 잔고장이 많아 1년에 2번 A/S를 받았다

가민엣지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그에 준하는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었고

가민의 경우 하루라이딩에 한번 배터리를 모두 충전해야 했지만 브라이튼 라이더를 사용할때에는 일주일동안 충전을 안하고도 배터리 걱정을 해본적이 없을정도로 배터리 효율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이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가민엣지의 경우 강재재부팅을 하더라도 기존의 라이딩로그가 살아나는 반면 브라이튼은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그리고 충전포트가 1년간 두번이나 빠지면서 usb 충천포트가 빠지는 문제가 발생했느데 이는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용자가 겪는 고질적인 문제로 보여집니다.

다행히 모두 무상교체를 받았지만 주말라이더로서 이렇게 속도계가 한주 사라진다느건 큰 단점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최근출시된 브라이튼 라이더 860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제작되어 디스플레이크기나 조작성 호환성 모두 마음에 들어서 기존에 이러한 단점이 해결되었다면 구매할 생각이 있는 제품입니다.

브라이튼 무상수리 a/s 보내는방법

브라이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브라이튼 라이센스는 구매일로부터 1년간 제품에 대한 재료나 기술에 문제가 없음을 보장하며 해당기간동안에 인건비등은 무상으로 보증하여 구성품을 수리하거나 교체해줍니다.

하지만 스크레치나 화재등으로 인한 물리적 손상에 대해서는 반품 및 보증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브라이튼 라이더 무상수리
브라이튼 라이더 무상수리
  1. 제품구입시 들어있던 브라이튼 박스와 인증서에고장증상을 작성합니다.
  2. 그리고 제품을 교환받을때에 택배비는 본인이 부담해야합니다.
  3. 택배박스에 환불시 택배비 2500원을 함께 동봉해서 보내야합니다.

브라이튼 라이더 보증조건

브라이튼 라이더 보증 서비스를 받으려면 구입 증명서, 원본 또는 판매점 원본 영수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1. Bryton Inc.는 단독 재량으로 제품을 수리 또는 교체하거나 구매 가격을 전액 환불 할 독점 권한을 보유합니다.
  2. Bryton Inc.는 온라인 경매를 통해 구매 한 패키지에서 누락 된 구성 요소를 대체하지 않습니다.
  3. 제한 보증을 받으려면 원래 소매점으로부터의 판매 영수증 원본 또는 사본이 필요합니다.
  4. 보증 서비스를 받으려면 Bryton Inc. (www.brytonsport.com)에 운송 지침을 문의하십시오.
  5. 이 제한 보증에는 제한 보증 기간 동안 제품을 검사하고 수리하는 비용이 포함됩니다.
  6. 결함이있는 제품은 구매자가 자신의 비용으로 구매 증거와 함께 지정된 구내로 배송해야합니다.
  7. 교체 된 모든 결함있는 제품 또는 구성 요소는 Bryton Inc.의 재산이됩니다.
  8. Bryton Inc.가 수리 또는 교체 한 부품은 원래 1년 보증기간의 남은 시간 동안 또는 날짜로부터 90 일 동안 계속 보증됩니다.
  9. 서비스를 위해 장치를 반품하기 전에 제품에서 데이터를 백업하고 기밀, 독점 또는 개인 정보를 제거하십시오.
  10.  Bryton Inc.는 데이터 손상 또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11. Bryton Inc. 제품은 개인 지원 도구로 사용되며 방향, 위치, 거리 또는 지형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되며 제품 내지도 데이터의 정확성 또는 완전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12. Bryton Inc.는 모든 국가의 법률에 위배되거나 사용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보증 청구를 거부 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13. 해외 구매의 경우 국가에 따라 해외 대리점에서 별도의 보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4. 해당되는 경우이 보증은 현지 국내 유통 업체에서 제공하며이 유통 업체는 장치에 대한 로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5. 디스트리뷰터 보증은 의도 한 디스트리뷰션 영역에서만 유효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