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윈도우 10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하려고 로그인하려고 할 때 0X0048823 오류 코드로 로그인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MS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한 이후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다면 기존의 MS계정에 연결된 프로그램을 로그아웃 후 다시 재 로그인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안녕하세요, 스카이프 고객센터입니다.
현재 스카이프 본사측의 일시적인 시스템 장애로 인해
스카이프 클라이언트 로그인 시, 온라인(Online)상태로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사 개발팀을 통해 해당 오류사항에 대해 확인작업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빠르게 오류가 수정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오류가 수정되는대로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노랗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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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Store 앱에서 로그아웃 및 로그인
- Microsoft Store 앱을 실행합니다.
-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로그아웃”을 선택합니다.
- 다시 로그인하여 MS 계정 설정을 업데이트합니다.
윈도우 앱 복구
Windows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앱”을 선택하고 설치된 앱 목록에서 Microsoft Edge를 찾습니다.
Microsoft Edge 옆의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아래로 스크롤하여 “복구” 옵션을 선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앱 재설정
다시 Windows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앱”을 선택하고 설치된 앱 목록에서 Microsoft Edge를 찾습니다.
Microsoft Edge 옆의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아래로 스크롤하여 “재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재시작
위 단계들을 완료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러한 단계들을 수행한 후에는 Surface를 다시 시작하고 스카이프에 다시 로그인하여 문제를 확인해 보세요. 만약 이와 같은 문제가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앱들에서도 발생한다면, MS 계정을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 설정 외에도 스카이프 삭제 후 다시 재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 윈도우10 스카이프 삭제방법 – Skype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