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초기화 –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설정초기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고 난 뒤 설정이 잘못된 경우나 원치않은 커스터마이즈 설정으로 찌거기를 모두 제거하고 싶다면 프로그램 추가 삭제를 통해 오피스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삭제 후 재설치 시에는 시간이 번거럽고 기존에 설치되었던 레지스트리 파일이 모두 삭제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설정값만 처음 설치했던 상태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등 오피스 초기화 방법을 되돌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피스 초기화 설정방법

MS 오피스 초기화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설정초기화 1
  1. 윈도우 + R 실행창을 실행합니다.
  2. REGEDIT 입력 후 엔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Office] 

위 경로로 이동합니다.

오피스 초기화 -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폴더삭제
레지스트리 오피스 초기화 –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폴더삭제

그럼 오피스 폴더안에 14, 15, 16, 17등 다양한 폴더가 있을 수 있느데 이는 설치한 오피스 버전을 의미하며 자신이 설치한 MS 오피스 버전의 폴더를 삭제하거나 폴더이름은 변경함으로서 설정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버전폴더이름
오피스 200311.0
오피스 200712.0
오피스 201014,0
오피스 2013 15.0
오피스 201616.0
오피스 201917.0
오피스 202118.0

폴더를 삭제하게 되면 설정 초기화를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데이터 백업을 위해서는 폴더이름을 변경하는것이 좋습니다.

MS 오피스 초기화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설정초기화 3

이후 초기화한 오피스의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처음 설치되었던 상태로 오피스 초기화가 완료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