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설정 초기화 패널복구

Adobe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도 프리미어 프로는 그 사용 범위와 기능이 매우 폭넓고 강력하여,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집 도구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프리미어를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패널의 위치를 조정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화면이 크게 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초기에 설치한 상태로 되돌아가려는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프리미어 프로 설정 초기화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설정 초기화를 통해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했을 때의 기본 화면 및 구성으로 복원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를 작업하다보면 다양한 시퀀스작업 및 패널의 위치를 변경하다보면 처음 프리미어를 설치했던 상태에서 크게 변화여 작업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포토샵 설정 초기화일러스트 설정 초기화처럼 프리미어 프로 설정 초기화하여 처음 설치했던 작업화면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방법으로는 프리미어를 삭제 후 재설치하는 것이지만 그렇게 하는덴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프리미어 설치 및 삭제방법

프리미어 프로 설정 초기화

  1. 프리미어 삭제 후 재설치하지 않고 설정 초기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프리미어를 완전히 삭제한 다음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며,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와 라이선스 관리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2. 프리미어 설정 초기화: 프리미어 자체에서 제공하는 설정 초기화 옵션을 활용하여 현재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손쉽게 프로그램의 초기 상태로 돌아가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프로젝트 초기화: 프리미어 프로젝트 자체를 초기화하여 특정 프로젝트의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전체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것보다 더 특정한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초기화
프리미어 설정초기화

프리미어 설정을 초기화하게 되면 프로젝트와 소스모니터, 툴패널, 오디오패널등이 모두 처음 설치했던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이를 설정 초기화를 통해 레이아웃을 되돌리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리미어 초기화 설정
Windows -> Work Area – Editing
  1. 프리미어 상단에 창 -> 작업영역 -> 현재 작업영역 다시 설정 선택합니다.
  2. 영문판 프리미어 : Windows -> Work Area – Editing
  3. 단축키로는 Alt + Shit + 0 입니다.

그럼 작업 영영 다시 설정창에서 “편집원본 레이아웃을 다시 설정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나옵니다.

이때 “예”라고 선택하면 프리미어 레이아웃이 초기상태로 변경되어 복원이 완료됩니다.

프리미어 실행 초기화

만약 프리미어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프리미어 실행 시 아래 단축키를 눌러실행합니다.

  • Alt + Ctrol + Shift (MS 윈도우 버전)
  • Option + Command + Shift (애플 맥북 MacOS 버전)

그럼 프리미어 실행과 함께 환경설정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프리미어 프로의 설정 초기화 및 패널 레이아웃 복원Reset“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리미어 설정 초기화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복잡한 작업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주의 깊게 진행하고, 중요한 프로젝트 및 설정을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프리미어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작업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