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쇼핑몰 품질관리 SEO 인터넷검색최적화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쇼핑몰 품질관리 SEO 인터넷검색최적화

네이버의 파워링크 시스템은 기업들이 인터넷 광고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일정 광고 비용을 투자하여 기업형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네이버 검색 최적화 (SEO)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각 검색 엔진은 고유한 최적화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구글이나 유튜브와 같은 다른 매체와는 다소 다른 전략이 필요합니다. 특히 동영상 마케팅 분야에서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모든 조건이 충족되었다면 광고주는 네이버 파워링크를 통해 쇼핑몰을 홍보하고 원하는 키워드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을 구성하는 것은 네이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핵심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파워링크 키워드

  1. 키워드 연구: 관련성과 검색 빈도가 높은 키워드를 조사하고 선별합니다.
  2. 경쟁 분석: 경쟁사의 키워드 전략을 분석하고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식별합니다.
  3. 광고 그룹 구성: 키워드를 관련성 있는 광고 그룹으로 분류하여 광고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4. 타깃 오디언스 정의: 광고 대상 고객을 정확히 정의하고 타깃 오디언스에게 맞춘 광고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5. 광고 예산 관리: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키워드의 입찰가를 조절하여 최적의 ROI를 달성합니다.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을 정확히 수립하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네이버 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기업의 성공을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본 입찰가란?

기본 입찰가는 광고그룹 내 등록된 키워드를 대상으로 입찰하기 위한 필수 입찰가로서 해당 키워드를 통해 판매수익을 고려해 설정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본 입찰가가 설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키워드 입찰가가 설정되어 있다면 키워드 입찰가로 적용됩니다.

품질지수 관리

같은 키워드와 같은 비용이라고 한다면 품질이 높은 쪽이 상위에 뜨기 때문에 사이트의 품질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품질지수를 관리하는 것은 광고 경쟁력과도 연관되는 만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지수는 광고순위 = 입찰가 x 품질지수

표현되는데 옛날에는 최상단의 제품이 높은 클릭율을 보였지만 최근에는 고객들도 광고시스템을 이해하고 다양하게 보는 사람들이 증가해서 최근에는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보고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높은비용을 들여서 최상단에 놓기 위해 비용을 투자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 높이는 방법

품질지수 = 클릭율 x (키워드 소재 +사이트 + 키워드)

기본적으로 상단에 뜨는 사이트가 클릭율이 높기 때문에 해당 클릭율은 각 순위에 따라 차등 판단됩니다.

  1. 품질 점수 1~2점 : 다른 사이트에 비해 개선이 필요함
  2. 품질 점수 3~5점 : 보통 품질
  3. 품질 점수 6~7점 : 다른 사이트에 비해 품질 좋음

키워드 검색시 검색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다양하고 연관성 높은 키워드,소재를 적용해서 전략적인 작성합니다.

파워링크 전략적인 소재 작성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2
  1. 경쟁사 소재와 비교해 차별성 있게 작성한다.
  2. 키워드,제목 + 설명(45자) + 연결 URL 모두 관련성 있게 작성한다.
  3. 키워드 삽입 기능을 통해 신뢰도와 주목도를 높이고 네이버 페이나 예약 아이콘 등을 사용해 시각적인 주목도를 높인다.
  4. 고객의 액션을 유도하는 내용을 추가한다 (주문하기.리뷰하기.무료체험등등)
  5. 지나치지 않는 선에서 문장부호를 이용해 주목도를 높인다.

파워링크 광고전략 Tip

최대 키워드 50개 미만으로 한다.

세부 키워드수가 100개가 넘는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10개정도의 키워드가 전체 예산의 70%를 차지하는게 대부분인데 이는 마케팅법칙인 2080에서도 알수 있습니다.

20% 제품이 수익의 80%를 차지한다는 법칙으로 광고에서도 주로 수익을 내는 것은 상위 20%의 키워드이다.

경쟁력 있는 제품과 마진율이 높은 제품을 키워드로 한다.

다양한 키워드를 배치하면 키워드 수 증가로 인한 예산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경쟁력 있고 서비스 관련 키워드를 통해 매출을 확보하고 키워드 확장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따른 시간대와 지역별 예산 운영

24시간 노출되는 키워드가 아닌 시간대와 지역적 특성이 있다면 시간과 장소를 집중하는 것이 예산을 줄이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1 thought on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쇼핑몰 품질관리 SEO 인터넷검색최적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