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쇼핑몰 품질관리 SEO 인터넷검색최적화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쇼핑몰 품질관리 SEO 인터넷검색최적화

네이버에서 실행하는 파워링크 시스템은 일정 광고비용을 이용해 기업형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인터넷검색최적화 SEO 네이버에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이는 각각의 검색엔진인 구글이나 유튜브등등 각각 매체에 맞는 최적화방법이 있으며 최근에는 동영상마케팅도 참고해야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모두 충족되었다면 광고주는 네이버의 파워링크 통해 홍보하고 싶은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적용해 쇼핑몰을 홍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기본적인 네이버파워링크에서 사용되는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파워링크 키워드

기본 입찰가란?

기본 입찰가는 광고그룹 내 등록된 키워드를 대상으로 입찰하기 위한 필수 입찰가로서 해당 키워드를 통해 판매수익을 고려해 설정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본 입찰가가 설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키워드 입찰가가 설정되어 있다면 키워드 입찰가로 적용됩니다.

품질지수 관리

같은 키워드와 같은 비용이라고 한다면 품질이 높은 쪽이 상위에 뜨기 때문에 사이트의 품질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품질지수를 관리하는 것은 광고 경쟁력과도 연관되는 만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지수는 광고순위 = 입찰가 x 품질지수

표현되는데 옛날에는 최상단의 제품이 높은 클릭율을 보였지만 최근에는 고객들도 광고시스템을 이해하고 다양하게 보는 사람들이 증가해서 최근에는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보고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높은비용을 들여서 최상단에 놓기 위해 비용을 투자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 높이는 방법

품질지수 = 클릭율 x (키워드 소재 +사이트 + 키워드)

기본적으로 상단에 뜨는 사이트가 클릭율이 높기 때문에 해당 클릭율은 각 순위에 따라 차등 판단됩니다.

  1. 품질 점수 1~2점 : 다른 사이트에 비해 개선이 필요함
  2. 품질 점수 3~5점 : 보통 품질
  3. 품질 점수 6~7점 : 다른 사이트에 비해 품질 좋음

키워드 검색시 검색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다양하고 연관성 높은 키워드,소재를 적용해서 전략적인 작성합니다.

파워링크 전략적인 소재 작성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2
  1. 경쟁사 소재와 비교해 차별성 있게 작성한다.
  2. 키워드,제목 + 설명(45자) + 연결 URL 모두 관련성 있게 작성한다.
  3. 키워드 삽입 기능을 통해 신뢰도와 주목도를 높이고 네이버 페이나 예약 아이콘 등을 사용해 시각적인 주목도를 높인다.
  4. 고객의 액션을 유도하는 내용을 추가한다 (주문하기.리뷰하기.무료체험등등)
  5. 지나치지 않는 선에서 문장부호를 이용해 주목도를 높인다.

파워링크 광고전략 Tip

최대 키워드 50개 미만으로 한다.

세부 키워드수가 100개가 넘는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10개정도의 키워드가 전체 예산의 70%를 차지하는게 대부분인데 이는 마케팅법칙인 2080에서도 알수 있습니다.

20% 제품이 수익의 80%를 차지한다는 법칙으로 광고에서도 주로 수익을 내는 것은 상위 20%의 키워드이다.

경쟁력 있는 제품과 마진율이 높은 제품을 키워드로 한다.

다양한 키워드를 배치하면 키워드 수 증가로 인한 예산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경쟁력 있고 서비스 관련 키워드를 통해 매출을 확보하고 키워드 확장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따른 시간대와 지역별 예산 운영

24시간 노출되는 키워드가 아닌 시간대와 지역적 특성이 있다면 시간과 장소를 집중하는 것이 예산을 줄이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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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esponse

  1. 2022년 4월 29일

    […] 파워링크 키워드 전략 쇼핑몰 품질관리 SEO 인터넷검색최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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