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FTP 접속 – 파일질라 다운로드 및 로그인 워드프레스 설치

웹사이트 구축이나 서버 접속을 위해 FT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경우, 개인 사용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무료 프로그램 중 하나가 FileZilla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주로 윈도우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맥북(MacBook)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맥 및 맥북(MacBook)에서 FileZilla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 그리고 로그인하여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FTP 파일질라 다운로드 – MacOS & Windows

맥북 FTP 접속 파일질라 다운로드 및 로그인 워드프레스 설치 1

먼저, FileZilla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맥북에서 사용하기 위해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FileZilla의 공식 웹사이트 접속합니다.

맥북 FTP 접속 파일질라 다운로드 및 로그인 워드프레스 설치 2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중간쯤에 “Quick download links” 라벨이 있는 섹션을 찾을 수 있으며 해당 섹션에서 “Download FileZilla Client” 항목을 선택합니다.

맥북에서 접속한 경우, 맥OS용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표시됩니다. 사용 중인 맥OS 버전에 호환되는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며 맥OS 10.13.2 이상의 버전이 필요한 경우, 호환되는 맥OS 버전을 선택하고 클릭하면 됩니다.

맥북 FTP 접속 파일질라 다운로드 및 로그인 워드프레스 설치 3

동일한 맥OS 버전에도 일반 버전과 프로 버전이 있을 수 있으며 파일질라 프로 버전은 유료일 가능성이 높고, 무료 버전은 가장 왼쪽에 위치한 옵션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여도 FTP 클라이언트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FileZilla 실행 파일은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저장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FileZilla를 실행하면 첫 화면이 표시되며, 접속하고자 하는 서버의 호스트 이름, 사용자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파일질라 FTP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및 사용방법 

맥북 FTP SSH SFTP 접속 Root 데이터전송 방법 – MacOSx

맥북 FTP 로그인 및 웹사이트 구축

이렇게 맥북에서 FileZilla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 그리고 로그인하여 MacOS 맥북 FTP 서버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맥북 FTP 접속 파일질라 다운로드 및 로그인 워드프레스 설치 4

이제 웹사이트 구축이나 파일 관리를 위해 편리하게 FTP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질라를 실행 후 호스트에는 웹호스팅의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용자명에는 FTP 계정 이름을 입력합니다.

비밀번호에는 FTP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며 포트는 일반적으로 21 또는 22를 사용하며, 호스팅업체의 메뉴얼이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 버튼을 클릭하여 FTP 서버에 접속합니다.

FTP 워드프레스 업로드

FTP로 접속한 후, 호스팅업체에서 제공하는 폴더 중 public_html 폴더를 찾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폴더명은 호스팅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워드프레스 압축 파일을 해제한 후, 모든 파일과 폴더를 public_html 폴더에 업로드하면 워드프레스 업로드가 완료되며 이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FTP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웹 브라우저를 열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맥북 FTP 접속 파일질라 다운로드 및 로그인 워드프레스 설치 5

워드프레스 설치 첫 화면이 나타나면 “Let’s go“를 클릭하면 데이터베이스 이름,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Save” 버튼을 클릭하여 워드프레스 설치를 시작할 수 잇으며 이후 워드프레스가 성공적으로 설치되면 “안녕하세요”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 설치 안될때 강제설치

워드프레스 FTP 접속 파일질라 로그인 및 편집 백업 수정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