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건강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많이 먹는데 그 중 비만이나 관절과 관련되는 오메가3 섭취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오메가3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영양소에 대한 효능에만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것이 현실이지만 효능 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주의사항과 먹는법 보관방법등 후처리에 대한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오메가3의 영양소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하고 몸에서 자체 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이 필수 지방산으로 이러한 필수 지방산은 오메가3 or 오메가6 지방산이며 몸에서 자체 생산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음식을 통해야 섭취가 가능한 지방산입니다.
노랗 목차
오메가3 효능은?
오메가3의 지방산은 등 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A와 EPA는 혈행을 개선하고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합니다.
관절염뿐만 아니라 비만 예방 효과까지 건강에 여러모로 혜택을 주므로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이며 우리 몸에 여러모로 이로운 불포화 지방산은 안타깝게도 쉽게 산화되는 단점을 갖고 있어 보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산화가 진행되면 냄새가 나며 앞서 소개한 좋은 효능들이 감소됩니다.
오메가3 먹는법?
- 하루 1회에 1캡슐을 충분한 물가 함께 섭취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 그리고 오메가3라는 빈속이 아닌 식후 30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먹은 밥과 함께 소화될 때 먹어주는 것이 몸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오메가3 주의사항
- 임산부 및 수유부 만성질환이 있거나 질병 치료 중인 사람은 가급적 피하며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라면 잠시 섭취를 잠시 중단하셔야 합니다.
수술을 하게 되면 출혈량이 많고 지혈이 잘 안되기 때문에 오메가3의 섭취를 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그리고 하루 섭취량을 15,000mg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메가3 보관방법
고온에 습한 곳과 직사광선이 있는 곳을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메가3 효능 및 보관방법
개봉을 하게 되면 산화가 시작되며 이러한 고온과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쉽게 상하기 때문에 오메가3의 통을 보면 투명한 것이 아닌 어두운 색상을 뛰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개봉 후 3개월 이내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습기가 적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관시에는 서늘한 실온에 보관하고 팁으로는 제품을 개봉 시 개봉한 날을 라벨등에 개봉 날짜를 메모에 두면 도움이 되며 날씨가 덥다면 냉동 보관이 아닌 냉장보관을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이상 우리몸에 꼭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의 먹는법 보관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