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는 다 좋은데 이베이나 아마존과 달리 대응이 느리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는 뭐 해외직구 특성상 판매자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이 그렇다느것인데 이점에서 한국이 배송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엔 알리에서 주문 시 배송을 바로 해준다면 보통 2.3주만에 배송이 완료되는데 배송을 너무 늦게 하기 때문에 1달이상 배송기간을 가지느거 같습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후 주문취소 및 알리익스프레스 환불을 받을려고 할때에도 이게 배송을 안해주는것인지 아니면 제품이 없는것인지 그 외도 판매자가 사라진 경우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있습니다.
참고 :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가입부터 결제 한글 쇼핑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방법 관세 직구시 주의사항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및 판매자 확인
AliExpress 접속 후 로그인해서 주문내역을 확인합니다.
현재 주문한 내역 중 1개는 폐쇄로 판매자가 사라진 상태로 자동으로 환불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아래에 동일한 판매자인데 이 제품은 폐쇄처리가 되지 않았고 현재 배송 대기 중 상태로 판매자가 사라진 상태로서 주문추적을 눌러도 배송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판매자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판매자 페이지가 사라진 상태로서 구입취소 및 환불을 진행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반품신청
반품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 하면 분쟁신청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하게 되면 Refund Only와 Return Goods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 내용 |
---|---|
환불만 | 주문한 상품을 받지 못해서 환불만 받는 경우 선택 제품이 설명과 다른 경우 부분환불도 가능 |
반품 | 반은 제품이 만족스럽지 않아 반품하는 경우로 전액환불이 가능하며 배송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
각각 제품을 환불하느것만 반품까지할것인지 선택하느것입니다.
아래 환불 및 반품을 선택합니다.
주문한 물건을 받았는지 선택하고 환불받고 싶은 금액과 함께 세부사항 및 증거자료가 있다면 이미지도 함께 첨부합니다.
저 같은 경우 배송지연으로 환불을 요청했고 증거자료는 제출하지 않았으며 판매자가 사라져 답변이 없어졌지만 알리익스프레스 측에서 직접 환불을 해줬습니다.
이때 환불처리 후 은행에 입금되는데 2주 이상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반품주소만주고 트래킹번호가 없어요… 주소입력하라고 카톡도 안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