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구입한 갤럭시워치4 충전 시 일명 귀신터치라고 하는 워치 화면이 저절로 터치 되고 앱이 움직이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인터넷 글을 검색해보니 저와 같은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꽤 있느것으로 보이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샤오미 핸드폰 터치 안될때 터치민감도 설정 초기화
갤럭시s 갤럭시노트 터치불량 터치민감도 설정 3가지방법
갤럭시워치4 터치 저절로 되는 이유 4가지
- 더러워진 액정 디스플레이
- 페어링 해제 및 재부팅
- 삼성 정품 충전기 사용
- 갤럭시워치 공장초기화
갤럭시워치 액정 닦기
일반적으로 사용시에는 저절로 터치가 되거나 작동되는 이슈가 없는데 충전만 하면 귀신터치가 되어 확인해보니 액정을 깨끗하게 닦고 물기가 없어진 상태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액정에 묻은 모래나 먼지 그리고 지문등이 터치를 오작동 일으키거나 저절로 앱이 선택되고 화면이 떨리는등이 발생합니다.
특히 운동 후 땀이나 물등 샤워, 수영, 비 “우중”등으로 인해 터치가 잘못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 워터락 기능을 통해 방수기능을 활성화합니다.
그 외에도 장갑을 사용하거나 주머니에서 저절로 터치되느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갤럭시워치 터치민감도 설정을 변경하는것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재부팅 및 페어링
이후에도 갤럭시워치4 화면이 저절로 터치된다면 2가지를 작업해봅니다.
- 핸드폰 페어링 해제
- 갤럭시워치 재부팅
디바이스가 잘못 실행되거나 핸드폰과 연결되어 충돌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페어링 해제 및 디바이스를 재부팅합니다.
삼성 정품 충전기 사용
삼성 갤럭시워치 충전 중 발생하는 귀신터치는 비교적 정품 충전기가 아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충전기로 충전 시 화면이 저절로 움직이고 터치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충전기가 정품이 아니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추후 무상 워런티 수리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정품 충전기를 사용 하느것을 권장합니다.
갤럭시워치4 초기화
그 외 다른 버그나 설정, 업데이트로 인한 충돌이 발생한 경우라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갤럭시워치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초기화는 갤럭시워치에서 바로 초기화가 가능하지만 부팅이나 핸드폰앱이 연동되지 않는다면 강제 디바이스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이후에도 갤럭시워치 터치가 저절로되고 화면떨림 등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터치패널을 교체하는것을 추천하며 정식 삼성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터치패널 문제가 맞는지 확인 후 교체합니다.
부품교체 수리비용 참고
1 thought on “갤럭시워치 충전 귀신터치 화면 저절로 터치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