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AI 개인비서 ‘에이닷(A.)’ 앱의 아이폰 버전을 업데이트하여 통화녹음 및 요약 기능을 새롭게 제공되며 이를 통해 기존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아이폰 전화통화 녹음이 불가능했던 문제를 SKT 사용자들의 불만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이닷 전화 서비스는 AI가 통화 내용을 분석하고 통화 유형과 요약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이제 SK텔레콤 가입자는 에이닷 아이폰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앱 하단의 AI 전화 메뉴를 통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통화 녹음 및 요약 기능
HD 보이스 통화가 가능한 가입자는 약관 동의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후 에이닷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음성 통화는 에이닷 전화로 제공되며, 에이닷 앱을 통해 발신 및 수신 시 아이폰 전화통화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통화 녹음은 자동 녹음 또는 필요할 때 통화 화면에서 수동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발신 및 수신 시 편리한 이용
발신 시에는 에이닷 앱 내 AI 전화 메뉴를 통해 번호를 입력하거나, 이전에 통화한 연락처를 탭하여 기존 전화 앱과 유사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통화 이력이 있는 경우 발신 중에 통화 화면에서 이전 통화 요약이 제공됩니다.
수신 화면에서도 편리한 요약
아이폰으로 전화를 받을 때도 일반 다이얼러 대신 에이닷 전화를 통해 수신하며, 수신 화면에서는 상대방과의 이전 통화 요약이 제공됩니다.
녹음 파일 및 AI 요약 제공
통화를 종료하면 녹음 파일이 생성되며, 이 녹음 파일은 STT(Speech To Text) 변환을 통해 채팅 형태로 제공됩니다. 또한 전화의 내용을 AI를 활용해 한 줄 요약, 문단별 상세 요약, 대표 태그, 언급된 일정, 전화번호, 계좌번호 등 패턴에 대한 AI 제안으로 제공됩니다.
안전하게 저장 및 삭제
에이닷 전화 통화 녹음은 앱 데이터 형식으로 사용자의 기기에 저장되며, 1년 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녹음 파일은 앱 삭제, 에이닷 탈퇴, 에이닷 전화 탈퇴(약관 철회), 또는 사용자의 통화 요약 삭제 시에만 삭제되며, 이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에이닷 전화 홈 메뉴는 AI 추천과 최근 기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기록은 업무, 일상, 문의 등 통화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전화 서비스 경험을 혁신하고 업무와 일상에서의 활용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전화 통화녹음 방법 7가지 – 저장위치 백업
아이폰 아이튠즈 음악 통화녹음 컴퓨터 전송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