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출시일 업그레이드 된 S펜 및 노치 디스플레이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핸드폰인 갤럭시노트9 출시일 앞두고 현재 화두가 되고 있으며 기존 갤럭시S9 판매부진속에서 과연 갤럭시노트9는 전작인 갤럭시노트8에 비해 스펙과 디자인이 과연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그리고 갤럭시S9의 부진 (판매 반토막)을 만해할수 있을지 의문인 가운데 갤럭시S9의 판매부진으로 갤럭시노트9 출시일이 보다 앞당겨 질것으로 보인다.

참고 : 삼성 갤럭시 핸드폰 공장초기화 2가지 방법

갤럭시노트9 No 노치 디스플레이

갤럭시노트9 스펙 출시일 디자인 4
NO 노치 디자인 갤럭시노트9

현재 공개된 갤럭시노트9의 디자인 전개도에서 노치 디자인이 공개되었다.   노치디자인은 그 이전에도 존재했으며 아이폰X에서 본견적으로 M자 탈모라는 비난을 받은 노치디자인으로서 이번 LG전자의 G7에도 적용애정인 가운데 이번 갤럭시노트9의 노치디자인은 과연 화면을 키우기 위해 지문인식 홈버튼을 따라간다면 과연 아이폰X의 전처를 밟지 않을까 생각한다.   노치디자인으로 프레임 대비 화면 비율을 최고로 끌어올린 갤럭시노트9의 엣지 디자인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과연 사용성과 전면카메라의 축소도 상상해본다.

갤럭시노트9 출시일 S펜의 업그레이드

갤럭시노트9 출시일
갤럭시노트9 출시일

새로운 폼팩터 시장을 열었던 갤럭시노트의 S펜의 9번째 제품으로서 갤럭시노트1의 S펜에서 매번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를 보여준 S펜의 성능이 과연 이번 시리즈에 어떻게 출시될지 매우 궁금하다.
장갑을 끼거나 손이 불편할때 아니면 디테일한 선택 및 필기 or 디자이너들을 위한 스케치까지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s펜은 한번 사용 하면 그 매력에 빠질수 밖에없다.

리모트 컨트롤

저전력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최대 10 m 내에서 S펜에 탑재된 버튼 등을 이용해 카메라 셔터나 프리젠테이션 진행 시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능의 활성화를 위해 S펜에 대한 API를 개방하여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지원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라고 한다. 단, 이로 인해 S펜 호환은 불가능하거나 제한적이다.

라이브 메시지

S펜을 이용해[32].gif 파일을 만들고, 추가로 S펜을 이용해 글씨를 쓰거나 효과를 준 다음 완성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 셀렉트

동영상 파일에서 원하는 부분을 .gif 파일로 저장하여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특정 부분만 잘라내어서 공유하거나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를 할 수 있다.

꺼진 화면 메모

기기 및 메모 애플리케이션을 켜지 않고 S펜만 꺼내어 화면에 쓰면 자동으로 메모 기능이 활성화되고 저장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갤럭시 노트5부터 지원하는 기능[33]이지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100 페이지까지 확장되었다. Always On Display로 고정된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하다. 또한, S펜의 색상에 따라서 메모 시 글씨 색상이 결정된다.

캡처 후 쓰기

장문의 기사나 이메일, 문서를 하나의 이미지로 손쉽게 저장이 가능하다. 갤럭시s시리즈에서 더 비싼 갤럭시노트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큰사이즈의 액정도 있겠지만 이 s펜의 유무가 제일 크다고 본다. 그리고 나처럼 s펜을 자주사용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절반은 또 s펜을 거의 사용하지 않을텐대 과연 갤럭시노트사용자들이 보다 더 다양하게 s펜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느것이 바로 삼성의 큰 과제이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변화가 필요하다)

갤럭시노트9 벤치마크 점수

갤럭시노트9 스펙 출시일 디자인 16
갤럭시노트9 벤치마크 점수

늘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갤럭시노트시리즈의 신제품 갤럭시노트9의 벤치마크 점수가 정식으로 공개되었다 제품명 : SM-N960U는 싱글코어 2190점 멀티코어 8806점으로 기존의 S9의 멀티코어 점수인 8400점보다  소폭 상승 했다.  

갤럭시노트9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인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시스템이다.

올 초 중국 브랜드인 Vivo가 이미 공개한 바 있는 디스플레이로 지문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홈버튼이라 화면뒤 버튼을 클릭할 필요없는 매우 편리한 기능으로서 이번에 갤럭시노트9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Vivo보다 더 완성도 높은 지문인식 기능을 보여주지 않을가 기대를 해본다.

갤럭시노트9 크기

폰아레나에 따르면 갤럭시노트9의 크기는 전작인 노트8보다는 작아질 것이라고 한다. 단 대폭 축소가 아닌 상하로 2mm정도의 미비한 축소로 아마 사용하면서 작아진 사이즈는 크게 느껴지지 않을 부분으로 보이며 작아진 만큼 그립감은 더 상승 할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갤럭시노트9은 6.3형 거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으로 보이며 전작과 비슷한 스펙이지만 갤럭시s9에 적용된 조리개슈퍼 슬로우모션 그리고 저조도 촬영및 3d 이모티콘 기능이 추가 될것이다.

이상 현재까지 공개된 갤럭시노트9의 정보였으며 출시일은 현재 노트8과 동일한 8~9월쯤으로 갤럭시노트9 출시일이 예상된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2022년 4월 22일

    […] 국내뿐만 아닌 전세계적으로 핸드폰 3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X 갤럭시S9 V30S+ 세가지라고 할 수 […]

  2. 2022년 5월 3일

    […] 삼성 갤럭시 모두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미믹스3에 무선충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노랗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