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이번에 삼성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방법으로는 크게 3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갤럭시워치5 순정 충전기를 통한 무선충전을 가장 추천하지만 만약 외부에서 충전을 하게 되는 경우 갤럭시워치는 별도의 USB-C타입 및 케이블 단자가 없이 무선충전만 가능하기 때문이며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를 통해 갤럭시워치 및 갤럭시버즈 등 무선 배터리공유 충전이 가능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6가지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설치 및 핸드폰 연동 혈압 측정 및 수면측정 등등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방법 3가지

  1. 갤럭시워치 순정 충전기 사용
  2. 갤럭시 핸드폰 무선 배터리공유 충전
  3.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기 별도 구입

갤럭시 핸드폰 무선 배터리공유 충전

핸드폰으로 갤럭시워치4 무선충전 배터리 공유
핸드폰으로 갤럭시워치4 무선충전 배터리 공유

무선충전 배터리 공유기능을 지원하는 핸드폰이라면 갤럭시워치를 충전할 수 있으며 무선 배터리 공유기능은 갤럭시S10 이후부터 지원합니다.

무선배터리 공유를 실행 시 핸드폰 뒷면 가운에 올려두면 되며 충전속도가 느리다면 핸드폰 케이스 커버를 벗기고 사용합니다.

갤럭시워치 AOD 설정 1
갤럭시워치4 AOD 설정 – 디스플레이가 꺼져있어도 보이는 기능 “Always On Display”

보통 갤럭시워치 AOD 설정을 하게 되면 배터리 소모가 빨라지기 때문에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AOD 설정을 끄고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모두 꺼두면 배터리 절약이 되며 이 모든 기능을 한번에 실행하는 절전모드를 설정하느것이 좋습니다.

갤럭시워치 절전모드 사용시 워치의 10가지 기능이 꺼집니다.

  1. 손목 올려켜기 기능 끄기
  2. AOD Always On Display “항상 디스플레이 켜기”끄기
  3. Wi-Fi 와이파이 끄기
  4. CPU 속도 제한
  5. 화면밝기 10% 줄이기
  6.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사용제한
  7. 백그라운드 위치확인 제한
  8. 백그라운드 동기화 제한
  9. 화면자동 꺼짐시간 15초 제한
  10.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함

갤럭시워치 충전 시 주의사항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공유 워치충전 3
워치 무선충전 배터리
  • 반드시 본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세요. 전용 무선 충전기가 아닐 경우에는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갤럭시워치 충전기를 잘못 연결하면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으면 잘못된 충전방법으로 인한 피해는 무상 보증 워런티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는 충전기를 빼 두세요.
  • 충전기에는 전원 스위치가 없기 때문에, 전력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콘센트와 충전기를 분리해 두어야 합니다.
  • 워치 충전 중에는 충전기가 콘센트 가까이에 있어야 하며, 손이 쉽게 닿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 워치에는 무선 충전 코일이 내장되어 있어 무선 충전 패드를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도 있으며 무선 충전 패드는 별매품입니다.
  • 사용 가능한 무선 충전 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기

스마트워치 휴대용 무선충전기 삼성 갤럭시워치 전용
스마트워치 휴대용 무선충전기 삼성 갤럭시워치 전용

삼성 갤럭시워치 휴대용 무선 충전기로 Somad 제품으로 제품의 특징은 USB-A 및 USB-C 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 및 데스크탑 컴퓨터 모두 충전이 가능하며 USB-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및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으로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26

한국 KC전파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해서 사용한 충전기와 달리 충전 시 갤럭시워치 발열증상이 없었지만 제품구성품은 좀 단촐해서 허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28

사이즈는 한손바닥에 들어올 정도로 컴팩트해서 가지고다니기 용이하고 열쇠고리로 활용하면 좋을듯 한데 아쉽게 열쇠고리 스트랩은 없기 때문에 별도로 제작해서 써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29

갤럭시워치5 충전규격 스펙인 DC 5V /1A 출력은 2.5W입니다.

수입판매는 소매드 테크놀로지 제품이며 인증번호 : R-R-So5-SWP-WG203으로 2022년 4월 제조되었습니다.

양쪽으로 USB-A와 USB-C 2가지 충전을 지원합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37

스펙으로는 갤럭시S10, S11, S12, 갤럭시노트11, 노트10, 갤럭시Z 플립, 폴드 등 갤럭시 핸드폰만 지원한다고 써있는데 샤오미 홍미노트9S에서도 정상작동합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41

어차피 USB-C를 지원한다면 핸드폰 기종에 상관없이 모두 충전이 가능할것으로 보여집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44

USB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도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이 가능하며 갤럭시탭 및 아이패드 미니6 등을 통해 USB-C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10

갤럭시워치5 뿐만 아니라 갤럭시워치4, 갤럭시액티브2, 갤럭시워치3 등 모든 갤럭시워치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