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계부 문자 자동등록 인식 안된다면?

저는 10년 전부터 네이버가계부를 쓰고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가계부 앱을 사용하다 보면,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결제 내역이 문자로 오면 그 내용을 자동으로 인식해 가계부에 추가하는 기능이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저번주에 핸드폰을 초기화 후 네이버가계부를 새로 설치한 뒤부터 문자인식이 안되는지 결제 후 문자가 와도 네이버가계부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네이버가계부 카드 자동등록

네이버가계부 문자 자동등록 인식 안된다면 1

우선 기존에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고 새롭게 문자가 자등으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에 대하여 해결방법을 알아도보록 하겠습니다.

네이버가계부 문자 자동등록 인식설정

우선 네이버 가계부에 설정을 확인합니다.

네이버 가계부 앱 내의 ‘설정 > 카드/은행사 > 카드/은행사 등록’에서 자동 등록을 원하는 카드나 은행사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네이버가계부 문자 자동등록 인식 안된다면 4

또한, ‘설정 > 자동입력 설정‘에서 ‘결제문자 인식 기능 사용하기 및 인식된 문잔내역을 바로등록 – 자동입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네이버 가계부 앱 문자 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앱이 배터리절약이나 절전모드가 켜져있는지 확인 후 자동실행으로 변경해줍니다.

네이버가계부 문자 자동등록 인식 안된다면 5

스마트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네이버 가계부 > 권한’에서 ‘SMS‘ 권한이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SMS 가져오기를 통해 기존에 등록된 문자메시지의 결제내역을 제대로 인식하는지도 확인합니다.

네이버가계부 문자 자동등록 인식 안된다면 2

안드로이드의 경우 메시지앱(문자) > 우측상단의 설정 > 채팅+관리 > 채팅+끄기 로 설정되어 있다면 켜기로 바꿔줘야 합니다.

네이버가계부 문자 자동등록 인식 안된다면 3

흔히 이 설정 때문에 네이버 가계부에서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느거 같습니다.

그 외에 자잘하게는 네이버 가계부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아니라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앱의 버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수 있으며 핸드폰 재부팅 및 네이버가계부 앱을 삭제 후 재설치등을 권장합니다.

자동으로 가계부가 추가되지 않는 문제는 대체로 위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