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구입한 HP노트북인 HP ENVY X360 13-bd0065TU에 사용할 노트북 쿨러를 구입할려고 고민하다가 선택한 엑토 노트북 쿨러 스탠드 제품이 꽤 만족스러워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노트북 쿨러나 스텐드 가격은 대부분은 2.3만원으로 비슷한데 거치대는 필요에 따라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아쉬운 그런제품이지만 노트북 쿨러는 특히 더운 여름에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템으로 노트북 발열을 잡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제품입니다.
Actto 엑토 노트북 발열 쿨러 거치대
노랗 목차
노트북은 특히 포토샵이나 3D CAD나 아니면 게임등을 돌리게되면 그래픽카드가 거의 풀로 가동되기 때문에 내부 펜이 엄청돌아가면서 소음과 함께 발열이 엄청 후끈해집니다.
그래서 방이 더운경우에는 노트북 때문에 방의 온도가 엄청 올라가기도 하는데요 그러다 노트북을 만져보면 노트북의 온도가 엄청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노트북 발열은 더운게 문제가 아니라 내부 온도가 60도 80도 이상까지도 올라가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메모리카드나 메인보드,그래픽카드등이 녹을 수 도 있다는 점입니다.
노트북 거치대 쿨러 사용후기
그렇게 노트북 부품은 빠르게 노후화가 진행되고 내구성이 떨어지며 성능이 급격히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우선 작업공간이 더운경우에는 노트북 발열을 줄여주는 쿨러를 사용하느것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360도 회전이 되는 노트북인점도 잇고 태블릿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하는등 다양한 각도로 사용가능한 노트북 거치대 역활이 함께 된다면 더 좋겠단 생각이 들어서 올인원 제품을 찾아보던중 국내 브랜드로서 엑토 Actto 제품이 견고하고 마음에 들더라구요
중국 수입제품이 아닌 국내 제품이기 때문에 A/S도 가능하고 홈페이지를 참고하니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도 있고 꽤 마음에 드는게 제품설계로 절 뽑아줬음 좋겠단 생각도 들더군요ㅋㅋ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할 용도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360도 태블릿 모드로 사용시에는 노트북의 히트싱크의 위치가 쿨러와 반대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작동할 필요는 없지만 노트북 거치대로서 활용성은 좋습니다.
단점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게 매우 튼튼하게 설계되어 있고 그만큼 무게가 많이 나갑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휴대나 이동시에 불편한 점이 있지만 무겁기 때문에 13인치 노트북 부터 17인치 대형 노트북까지 무거운 워크스테이션급 노트북도 단단하게 고정이 된다는 점이 저는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쿨러의 본연이 기능은 다른제품과 크게 대단할 필요없이 쿨러가 돌아가면 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여기서 차이점은 저소음으로 쿨러의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다는점이 있습니다.
1 thought on “노트북 발열 및 거치대 올인원 – 엑토 저소음 쿨러 스텐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