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폰트 무료글꼴 저작권 없이 사용가능 다운로드

디자인 작업을 비롯한 모든 텍스트 작업에는 적절한 폰트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폰트 이외의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려면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무료폰트와 무료글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Google Fonts (https://fonts.google.com/)
  2. DaFont (https://www.dafont.com/)
  3. Font Squirrel (https://www.fontsquirrel.com/)
  4. 1001 Free Fonts (https://www.1001freefonts.com/)
  5. FontSpace (https://www.fontspace.com/)

폰트 선택은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폰트의 선택은 디자인의 분위기나 의도를 표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디자인 전문가들은 폰트에 대한 민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헬베티카와 같은 유명한 폰트는 다양한 매체에서 잘 사용되며, 판독성이 우수한 폰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료폰트 무료글꼴 저작권 없이 사용가능 다운로드 헬베티카 HELVETICA 1

이에 따라 디자인 작업이나 배너 디자인, 웹사이트 디자인 등을 할 때 유료 폰트를 사용하지 않고 무료폰트를 사용하면, 저작권 위반의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유료 폰트를 무단으로 사용하면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윈도우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폰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무료폰트 웹사이트에서 이쁜 무료폰트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료폰트들은 상업적 사용을 포함한 다양한 용도로 무료로 제공되며, 저작권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폰트 무료글꼴 다운 배포

사용 목적 및 예시상업적인 사용비상업적인 사용
웹사이트 운영음식 배달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글꼴 사용하여 메뉴 표시개인 블로그에 글꼴 사용해서 일상 기록
로고 디자인의류 브랜드 로고 디자인에 특별한 로고 폰트 사용학교 프로젝트 로고에 독특한 폰트 사용
광고 및 마케팅 자료 디자인제품 광고의 배너에 폰트 사용하여 할인 정보 표시비영리 단체의 행사 홍보 자료 디자인
웹사이트 컨텐츠블로그 포스트 내에서 글꼴 사용하여 콘텐츠 강조학교 사이트의 강의 자료에 폰트 사용
제품 포장 디자인화장품 제품 포장에 브랜드 폰트 사용자선 단체의 이벤트 포스터 디자인
제작한 아이템 판매디자인한 스티커에 폰트 사용 후 판매소셜 미디어 프로필 사진에 사용

현재 유토이미지 라는 디자인사이트에서 최신폰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글꼴을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무료글꼴 폰트 다드림

유토미이지 무료폰트 무료끌꼴 다운로드
유토미이지 무료 폰트 끌꼴 다운로드

무료폰트를 제공하는 유토이미지 접속하면 다드림에서 제공하는 7가지 무료글꼴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유토이미지 고딕
  • 유토이미지 손글씨
  • 유토이미지 나무
  • 777플라워
  • 777꽃보다 곰팅
  • 777 미니콩다방
  • 777 챠오츄르

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 윈도우용 폰트인 TFT / 맥용 폰트인 OTF 둘다 지원하고 있으며
각 폰트의자신의 OS에 맞는것으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무료폰트 이미지 라이센스

무료폰트 무료글꼴 저작권 없이 사용가능 다운로드 헬베티카 HELVETICA 2

무료글꼴 사용 시 사용가능한 라이센스 사항은 아래 잘 확인해보고 사용하길 바랍니다.

1. 사용범위

본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무료글꼴(서체)는 제공을 받은 자가 모든 온ㆍ오프라인 매체에서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어떠한 경우에도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철저히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체의 원본 또는 수정(개조) 본을 불특정 다수에게 유료 또는 무료로 판매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서체의 원본 또는 수정(개조) 본, 2차 제작물을 상표 및 서비스표 등의 지적 재산권으로 등록하는 행위
서체의 원본 또는 수정(개조) 본, 2차 제작물을 외설적, 중상모략적, 음성적, 타인을 비방하는 용도 또는 기타 비합법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2. 서체 저작권자의 표기

본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무료 폰트(서체)를 보도 및 출판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저작권자를 표기하여야 합니다.
* 저작권자 표기 방법 : 폰트 저작권자 유토이미지 (UTOIMAGE.COM)

3. 번들 및 임베딩

본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무료 폰트(서체)를 각종 시스템 또는 소프트웨어에 번들 또는 임베딩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저작권자인 “비비트리 주식회사”로부터 별도의 사전 서면 허가를 받아야만 합니다.

4. 광고, 홍보로의 활용

본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무료 폰트(서체)로 제작한 2차 제작물은 “비비트리 주식회사”의 광고, 홍보 및 프로모션 활동을 위해 활용될 수도 있습니다.

5. 약관의 변경 및 사용 중단

“비비트리 주식회사”는 언제든지 본 약관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사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6. 면책

“비비트리 주식회사”는 어떠한 경우도 본 무료폰트의 사용 또는 이의 사용 불가, 그 밖의 취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계약, 불법행위 혹은 일반적, 특수적, 간접적, 부차적 혹은 필연적 손해를 포함하는 소송, 손해, 기타 책임에 대한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본 약관은 사용자의 국적, 거주 지역을 불문하고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규율하고 이에 근거하여 해석되며, 이를 위배하거나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이루어지는 모든 행위는 저작권법 및 관련 법률에 의거, 권리침해로 간주합니다.

포토샵 폰트추가 설치 및 글꼴 실행오류 비활성화 5

정리하면, 폰트 선택은 디자인 작업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유료 폰트를 무단으로 사용하면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무료폰트를 활용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글콜 /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입니다. 디자인 작업 시 폰트 선택에 주의하면서 저작권 문제를 방지하여 효과적인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 글꼴 설치 및 다운로드 설정

윈도우10 한글 글꼴폰트 깨짐 유니코드 재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