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AI 기반 웨어러블 기술을 활용하여 혈당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워치7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피부를 뚫지 않는 비침습 방식으로 혈당을 측정하며, 수면, 혈압, 신체활동 등 다양한 건강 지표와 연계하여 사용자의 종합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의 정확도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갤럭시워치7 AI 기반 혈당측정 모니터링 기능
AI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
갤럭시워치7에는 피부를 뚫지 않는 비침습 방식의 혈당 측정 기능이 탑재될 예정으로서 이를 통해 사용자의 혈당 수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기존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의 정확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AI 기술을 활용할 계획으로 AI 알고리즘을 통해 측정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정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혈당 수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갤럭시워치7의 혈당 모니터링 기능은 수면, 혈압, 신체활동 등 다양한 건강 지표와 연계되어 사용자의 종합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잠재적인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당 관리의 중요성
- 당뇨병 예방: 지속적인 혈당 모니터링을 통해 당뇨병과 같은 잠재적인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심혈관 질환 예방: 혈당 수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고혈압, 부정맥 등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종합적인 건강 관리: 혈당 데이터를 수면, 활동량 등 다양한 건강 지표와 연계하여 분석함으로써 사용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헬스케어 시장 진출 전략
갤럭시워치7을 통해 비침습 혈당 측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으로 저렴한 버전의 갤럭시워치7FE 모델로 10만원대 제품도 함께 출시계획입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기뿐만 아니라 가전 기기를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종합적인 ‘웰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비침습 혈당측정 기술의 정확도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계획입니다.
이르면 2024년 올 하반기부터 삼성전자 스마트워치에서 인공지능(AI) 기반 혈당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할 전망이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피부를 뚫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혈당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건강 지표와 연계하여 종합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전자의 이번 혁신은 헬스케어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