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메일 삭제가 안될때 해결방법

아웃룩을 이용해 네이버나 다음,구글의 지메일등을 연동해서 사용하다가 최근 컴퓨터 포맷윈도우를 새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오피스 2016버전에서 오피스2019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설치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아웃룩 메일을 백업 후 새로 불러왔는데 정상적으로 연동이 완료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아웃룩에서 온 메일이 삭제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으며 삭제되지 않는 오류 명은 “아웃룩 메일 항목을 이미 옮겼거나 삭제했기 때문에 또는 항목에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항목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네이버구글 지메일,다음 한메일 등등에 직접 접속해서 메일을 삭제하게 되면 아웃룩에서 자동으로 인식되어 삭제되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주로 아웃룩에서 메일을 관리하고 작성하는 분들이라면 아웃룩 메일 삭제가 안되는것은 큰 불편함으로 다가옵니다.

아웃룩 메일 삭제오류 해결방법

아웃룩 메일 항목을 이미 옮겼거나 삭제했기 때문에 또는 항목에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항목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아웃룩 메일 항목을 이미 옮겼거나 삭제했기 때문에 또는 항목에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항목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메일이 지워지지 않는것은 오류는 아니고 옵션을 변경해주는것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계정설정
아웃룩 계정설정

Outlook을 실행 후 계정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웃룩 메일 삭제 안될시에 설정을 변경합니다.
아웃룩 PST 메일 설정 설정

그럼 아웃룩 메일을 백업하거나 가져오기할수 있는 설정창으로 이동됩니다.

그중 메일이 삭지되지 않는 PST파일을 선택 후 “변경“을 눌러줍니다.

그럼 현재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메일의 “IMAP 계정설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옵션중에서 “항목을 삭제 표시하되 자동으로 이동하지 않음“이 체크해제 되어 있는데요 해당 항목을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계정을 저장하게 되면 바로 아웃룩에서 메일이 지워지지 않던 문제가 바로 해결됩니다.

아마 오피스 2016 버전 이전까지는 “수동으로 메일“을 연결하면서 설정을 하게 되는데 오피스2019 버전부터는 자동으로 메일연동이 가능하면서 해당 설정이 자동으로 체크가 해제되는거 같습니다.

참고 : 아웃룩 메일 백업으로 데이터 보호하는 방법

아웃룩 특정메일 일괄 삭제 및 일괄 이동 “규칙”기능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2022년 7월 7일

    […] + 여기서 자세히 보기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