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공장초기화 아이튠즈 DFU 초기화 2가지 방법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동일한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며 디스플레의 크기와 전화통화등의 차이만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운 제품으로서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과 동일하게 사진이나 음악,영화등을 넣었다 지웠다를 반복하다보면 내장스토리지에 찌꺼기가 생기게 되며 점점 하드디스크가 느려지게 됩니다.이는 일반적인 하드디스크와 동일하며 이렇게 느려지는것을 컴퓨터의 경우는 Low Format “정밀포맷“후 윈도우를 새롭게 설치하는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잇씁니다.
이는 윈도우 운영체제 뿐만 아니라 MacBook 노트북의 Mac OSx운영체제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이나 이이패드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운영체제를 삭제하고 새롭게 설치하는 기능이 별도로 제공하지 않으며 공장초기화라는 기능으로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기능이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공장초기화 종류
노랗 목차
- 아이패드 에어 : 에어1세대,에어2세대,에어3세대
- 아이패드 미니 : 미니1세대,미니2세대,미니3세대.미니4세대
- 아이패드 프로 : 프로1세대, 프로2세대, 프로3세대, 프로4세대
- 아이패드 : 5세대, 6세대
본 초기화는 다양한 아이패드의 모든 기존과 동일하며 두가지 초기화 기능이 있습니다.
- 아이패드 모든 콘텐츠 재설정 초기화
- 아이튠즈 이용한 아이패드 DFU 초기화
첫번째 “모든 콘텐츠 재설정“을 통한 초기화는 아이패드가 부팅이 된다는 가정하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DFU 초기화“는 아이패드가 부팅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도 강제로 아이튠즈를 이용해 초기화가 진행되며 “모든 콘텐츠 재설정“보다 더 완벽한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DUF 공장초기화를 추천합니다.
아이패드 공장초기화 설정
아이패드를 실행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왼쪽 목록 중 “일반“탭을 선택 후 쭈욱 아래로 내려줍니다.
그럼 재설정 항목이 보이며 선택합니다.
아이패드 초기화를 재설정이라고 표기하며 설정값을 처음으로 되돌리는것을 의미합니다.
- 아이패드 공장초기화 종류
- 모든 설정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키보드 사전 재설정
- 홈 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 위치 및 개인 정보 보호 재설정
이 중 아이패드의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고 설정값만 지우고 싶다면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기존의 사진이나 음악등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처음 아이패드를 출고했던 상태로 되돌리고 싶다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기전에는 아이튠즈나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미리 데이터를 백업 후 복원하느것을 추천합니다.
- 아이패드 백업 및 복원
아이패드 DFU 초기화
앞서 아이패드가 부팅되는 상태가 아닌 “부팅이 되더라도“내부의 찌꺼기를 보다 확실히 삭제 후 초기화를 하고 싶다면 “DFU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 아이패드를 USB를 이용해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 연결합니다.
- 아이패드의 전원을 종료합니다.
- 아이패드 “상단 전원 버튼 + 하단 홈버튼“을 10초 정도 동시에 눌러준 다음 “상단 전원버튼”을 때고 5초정도 이어서 눌러줍니다.
- 아이튠즈에서 DFU 초기화를 진행하기 위한 복구모드가 실행됩니다.
아이튠즈가 복구모드에 있는 아이패드를 발견했으며 자동으로 아이패드 복원이 진행됩니다.
아이패드가 문제가 발생했다면 “Ipad 복원“을 눌러주면 아이패드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아이패드 복원 및 업데이트 버튼을 선택하면 초기 설정값으로 모두 되돌아 갑니다.
- 이때 모든 미디어 및 기타 사진과 음악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그리고 이 과정에서 아이패드은 운영체제인 IOS는 자동으로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최신버전의 IOS 운영체제에서는 탈옥이 되지 않는점 참고하세요.
초기화 시 자동으러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그럼 IPad의 데이터가 복구모드로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이상 아이패드의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되어 모든 데이터가 복원이 완료되었으며 이후 연결상태를 그대로 두면 자동으로 재시동 후 부팅이 완료됩니다.
1 Response
[…] 개발자옵션 활성화 중 문제가 발생했다면 강제로 DFU 초기화를 통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릴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