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삼성 UPC 기능 UnderDisplay Face ID 탑재

최근 The Elec 보도에 따르면, 현재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년 애플의 iPhone 중 플래그쉽 라인업인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 사용할 새로운 UPC(Under Panel Camera)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UPC 기술은 내년에 출시될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와 애플의 Under Panel Face ID에 차례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LG 디스플레이 또한 현재 UPC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

아이폰15 프로 삼성D UPC 기능 UnderDisplay Face ID 탑재

아이폰14 프로 VS 아이폰15 프로

2022년 3월 22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 하반기에 출시할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 iPhone 14 Pro 라인업에 적용될 펀치홀 디스플레이와 Under Panel Face ID를 적용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아이폰14 Pro 라인업 Face ID 모듈을 디스플레이 아래로 숨기지 못해 더블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만, 내년 출시될 iPhone 15 Pro 라인업은 UPC 기술을 사용해 Face ID 모듈을 디스플레이 아래로 숨기고, 전면 카메라만 싱글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내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디스플레이가 개발 중인 UPC 기술은 현재 갤럭시 Z 폴드3에 적용된 기술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따라서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 적용될 UPC 기술은 카메라(Face ID)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렌즈 구멍을 숨기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프로 삼성D UPC 기능 UnderDisplay Face ID 탑재 2

The Elec은 삼성디스플레이가 계획대로 개발을 마치면 새로운 UPC 기술은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에 먼저 적용하고 이후 애플의 iPhone 15 Pro 라인업의 Under Panel Face ID에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아이폰15 라인업 중 플래그쉽인 Pro 라인업에만 Under Panel Face ID가 적용되면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싱글 펀치홀만 남게 됩니다.

​향후 iPhone에 Under Display(Panel) Face ID가 도입될 것이라는 내용은 이번에 처음 보도된 것은 아니며 적중률 92% 디스플레이 분석가 Ross Young도 2023년에서야 Face ID 모듈이 디스플레이 아래로 숨겨질 것이라고 말했으며, 적중률 70% 밍치궈 또한 애플이 2023년에 적어도 하나의 iPhone에 Under Display(Panel) Face ID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참고 : 아이폰14 출시 2022년 새로워진 라인업 변화

아이폰15 물리적 유심 카드슬롯 없이 듀얼 ESim 탑재

2 thoughts on “아이폰15 프로 삼성 UPC 기능 UnderDisplay Face ID 탑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