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젼 프로 :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공간 컴퓨터

애플은 오랜만에 공식적인 하드웨어 발표를 통해 많이 기대되는 증강현실 헤드셋인 애플 비젼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애플의 최고 경영자 팀 쿡은 이 새로운 헤드셋이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완벽하게 융합한다”고 말했으며 이 기기는 두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3,499달러(약 3,860,000원)로 내년 초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애플 비젼 프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공간 컴퓨터 1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가상현실 헤드셋보다 가격이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지난 주에 Meta는 499달러의 Quest 3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실리콘밸리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생성적 인공지능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애플 비젼 프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공간 컴퓨터 2

발표 중에 애플의 주가는 약간 하락했으며, 이 발표는 쿠퍼티노, 캘리포니아의 애플 본사인 애플 파크에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BBC는 이 행사에 참석한 언론사 중 하나였으며, 기술 편집자 조이 클라인먼은 이 헤드셋을 최초로 사용해본 세계에서의 첫 번째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애플 비젼 프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공간 컴퓨터 3

“현재 최고경영자 팀 쿡이 2011년부터 책임을 맡은 이후로는 워치와 달리 애플이 과거와 같이 세상을 바꿀만한 제품을 내지 못한 것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스키 고글’ 애플 비젼 프로는 시장에 있는 비슷한 헤드셋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가상현실 헤드셋보다는 스키 고글에 더 가깝습니다.

애플 비젼 프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공간 컴퓨터 4

애플은 이 새로운 기기가 하는 일을 “증강현실”이라는 용어로 설명했습니다.

증강현실은 우리 주변에 가상 객체를 덧붙여주는 기술로, 화면을 통해 현실과 가상 현실을 혼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애플 비젼 프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공간 컴퓨터 5

클라인먼은 “당신의 전화기처럼 바로 앞에 있어요. 어디서든 크고, 밝고, 눈에 띄게요.”라고 말하며, 이 기기는 “매일의 생활에 큰 역할을 하는 장치”로 소개되었으며, 다른 헤드셋들이 대부분 몰입형 게임에 초점을 맞춘 반면에 애플 비젼 프로는 가족이 생일초를 끄는 모습을 비디오로 보거나 팬오라마 사진을 생생하게 만들어 전체적으로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가상 세계에서 앱에 접근하고 비디오를 시청하며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착용형 기술에 대한 큰 시장 수요는 아직 확연히 보이지 않습니다.

애플 비젼 프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공간 컴퓨터 6

클라인먼은 “결국 이것은 가상현실 헤드셋입니다. 애플은 내년 초에 이 제품을 출시할 때 이를 위해 많은 콘텐츠를 보유해야 할 것입니다.

“또 다른 문제는 가격입니다. 3,499달러는 큰 돈입니다.”

맥루머스의 고문 해트리 찰튼은 이 헤드셋이 일반 대중에게 얼마나 매력적일지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첫 번째 세대 제품으로서의 단점, 예를 들어 별도의 배터리 팩 등과 같은 문제로 인해, 초창기에는 주류 소비자에게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애플이 “신기기를 추가하기 위해 돈을 내려놓으려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이유를 제시하는 데 있어서 회의론을 극복하는 데 성공했다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 비젼 프로 헤드셋은 발표 이후 전시되었습니다. IMAGE SOURCE, EPA 사용자는 손, 눈, 목소리의 조합을 사용하여 헤드셋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함께 누르면 선택하고, 휘두르면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이 발표는 Meta와 Lenovo가 기존 가상현실 헤드셋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한 지 일주일 만에 이루어졌으며, 이들의 헤드셋은 현실 세계에 가상 개체를 겹쳐놓지 않습니다.

애플 비젼 프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공간 컴퓨터 7

Meta는 또한 혼합현실에 큰 투자를 하였지만, 현재 이 분야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국제 데이터 기업인 국제데이터공동의 보고에 따르면, 헤드셋 시장은 지난해 전 세계 판매에서 54%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애플의 마지막 큰 하드웨어 출시는 2015년 애플 워치였으며 Forrester Research의 토마스 허손은 애플의 새로운 헤드셋이 성공적으로 출시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BBC 뉴스에 전했습니다.

그는 “지난 몇 년 동안 AR/VR 공간 전체가 메타버스와 같은 경험과 함께 현상이 과대화되었습니다. 그것이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이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년에서 15년 전에 만약 나가서 사람들에게 모바일 폰에 거의 2,000달러를 지불할 준비가 있다고 말했다면, 그렇게 말한 사람은 많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