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한쪽 안들림 증상 초기화 2가지 방법

애플은 기술 혁신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유명한 회사로, 그들의 제품 중 하나인 에어팟은 블루투스 이어폰의 혁신적인 모델로서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에어팟 시리즈는 에어팟1, 에어팟2, 에어팟 프로로 총 3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이 모델들은 고가의 이어폰으로서 품질과 성능 면에서 기대 이상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에어팟 시리즈는 전통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의 단점 중 하나인 주변 소음과 잡음을 억제하는 노이즈 캔슬링(NC)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이로써 에어팟은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면서도 주변 환경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음악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어팟 프로 모델은 이런 면에서 특히 뛰어나며,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따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또는 주변 소리 투과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한 쪽 이어폰에서 소리가 듣지 않는다면, 이는 사용자들이 종종 마주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 해결방법을 참고하세요

  • 첫 번째로, 소리가 듣지 않는 이어폰이 완전히 배터리가 충전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충전이 부족하면 한 쪽 이어폰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 케이스에 이어폰을 넣고 충전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 또한, 이어폰이 귀에 제대로 맞춰져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때로는 이어폰이 귀에 잘 맞지 않아 소리가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어폰을 귀에 적절하게 삽입하고 편안하게 맞춰보세요.
  • 이어폰을 사용하는 동안 이어폰의 연결 상태도 중요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진 경우, 한 쪽 이어폰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설정을 확인하고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또한, 에어팟의 이어폰 그 자체에 이슈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어폰을 초기화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나 재설정은 해당 이어폰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관련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에어팟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에어팟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진행해 보세요. 종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플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참고

블루투스 이어폰은 왼쪽 오른쪽 모두 각각의 페어링을 지원하다보니 간혹 한쪽만 페어링만 되어 에어팟 한쪽만 소리가 안들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경우 에어팟 초기화를 통해 페어링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초기화 설정버튼
에어팟프로 초기화 및 설정방법

에어팟 초기화방법

  1. 에어팟을 케이스 하우징에 넣고 뚜겅을 닫아 30초간 기달립니다.
  2. 30초 이후 하우징 덮개를 엽니다.
  3.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 설정 -> 블루투스 -> AirPods 옆 i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해당 기기를 탭하여 삭제합니다.
  5. 에어팟 하우징을 연 상태에서 황색표시등이 깜박일때까지 약 15초 간 케이스 뒷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6. 에어팟을 다시 페어링합니다.

이렇게 하더라도 이어폰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한쪽이 안들린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보세요

1. 에어팟 초기화 – 하드 리셋 (Hard Reset)

에어팟을 하드 리셋하면 모든 저장된 설정과 연결 정보가 삭제되며, 에어팟이 다시 팩토리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이 방법은 한 쪽 에어팟이 작동하지 않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1. 먼저 에어팟을 귀에서 제거하고 에어팟 케이스에 넣습니다.
  2. 에어팟 케이스의 뚜껑을 엽니다.
  3. 에어팟 케이스의 뚜껑을 열었는데, LED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빡이면, 케이스의 뚜껑을 열린 상태로 에어팟을 케이스에서 제거합니다.
  4. 이제 에어팟이 꺼진 후, 다시 케이스에 넣어두고 10~15초 정도 기다립니다. 이 동안 에어팟은 초기화됩니다.
  5. 에어팟 초기화가 완료되면 다시 에어팟을 귀에 삽입하고,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서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에어팟 초기화 – 소프트 리셋 (Soft Reset)

소프트 리셋은 에어팟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더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연결 문제 또는 듣지 않는 쪽 에어팟에 도움을 줍니다.

  1. 먼저 에어팟을 귀에서 제거하고 에어팟 케이스에 넣습니다.
  2. 에어팟 케이스의 뚜껑을 열고 열린 상태에서 15~20초 동안 기다립니다. 이 동안 에어팟은 리셋됩니다.
  3. 초기화가 완료되면 다시 에어팟을 귀에 삽입하고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서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문제

애플 에어팟 프로 한쪽 충전 안됨현상 해결방법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충전단자를 확인해보세요
  1. 에어팟 양쪽 이어폰을 케이스에 꺼냅니다.
  2. 케이스 안쪽 및 에어팟 접촉 부분을 극세사천 및 면봉으로 청소합니다.
  3. 접촉 부분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재설정 및 연결 부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유닛 한쪽씩 텀을 두어 충전 케이스에 넣어줍니다.
    • 유닛을 넣을때마다 상태 표시등(Led)이 깜박거리는지 확인합니다.
  5. 아이폰 재부팅 후 블루투스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합니다.
  6. 아이폰 설정 앱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7. 기존의 wifi 네트워크와 암호등 기타 네트워크 설정이 재설정이 됩니다

이상 애플의 에어팟 한쪽 안들림 문제에 대해 이어폰을 초기화하거나 충전단자에 이물질을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느것을 추천합니다.

에어팟 한 쪽에서 소리가 듣지 않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 단계들을 따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애플 고객 지원팀과 연락하거나 가까운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