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안전제거 – USB 제거 수명관리

하드디스크 및 외장하드 사용시 컴퓨터가 켜져 있다면 수없이 돌아가기 때문에 사용량이 많은 하드웨어 중에 하나로서 토렌트등을 이용하면 그 회전속도는 더 빨라져 내구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참고 : 토렌트 보안 컴퓨터 최적화 설정 – 찌꺼기 파일 삭제

디스크 조각모음 조각남 – 컴퓨터 수명관리 잘못된 상식

그리고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는 1년 기준 17,000시간을 사용하게 되면 평균적으로 1%의 불량률을 발생합니다.

외장하드 안전제거 하드디스크 안전하게 사용법

그 외에도 내 외부적인 충격을 받게 되면 베드섹터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를 사용할때는 크리스탈디스크인포 프로그램등을 사용해 하드디스크의 상태 및 수명을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소중한 데이터를 고장 없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겟지만 망가질 위험이 보인다면 그전에 미리미리 데이터를 백업을 통해 사전에 방지하고 피치 못할 사정에서는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 데이터를 복원하는 것이 추천합니다.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등 데이터를 보관하는 매체는 배드섹터를 사전에 방지하고 윈도우 시스템 손상 및 PCB 기판 불량등 고장이 나지 않도록 하느것이 좋습니다.

외장하드 안전제거 - USB 제거 수명관리
USB 이 장치는 현재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구동중인 컴퓨터는 강제로 종료하는 습관을 줄여야합니다.

  1. 보통 데이터를 옮기는 중에는 하드디스크가 빨리 회전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강제종료 시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2. 본체가 다운되거나 대기시간이 길어 컴퓨터 본체를 그냥 꺼 버린다면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컴퓨터는 이유없이 느려지고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하며 이렇게 발생된 손상된 섹터는 교환을 하지 않는이상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로우포맷 HDD Low Level Format Tool Download 2
외장하드 로우포맷 프로그램 HDD Low Level Format Tool Download

이렇게 섹터가 쌓인 하드디스크는 포맷을 해도 개선되지 않으며 오래된 하드의 경우는 포맷 후 1주일만 사용하면 다시 느려지는 상황이 발생되며 이럴경우 느린 포맷을 해주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소음 문제

  • 하드디스크 및 외장하드등을 사용하다보면 쓰르륵 과 같은 소음이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 이는 물리적으로 충격을 받아 헤드가 문제가 발생한것으로 HDD 내부에서 나는 소음이 들리는것입니다.
  • 하드디스크는 레코드판과 같은것이 회전하게 되는데 이 부분이 문제가 발생해 나느 소음으로서 외장하드를 사용후에는 안전제거를 이용해 사용을 종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 외장하드 안전제거가 되지않을경우 디스크관리에서 파티션을 오프라인 설정을 하거나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참고 : 외장하드 수명 및 안전하게 오래 사용하는방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노랗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