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보안프로그램 무한 재설치 로그인 반복 오류해결

금융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수로서 간혹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구글크롬, 사파리, 스윙브라우저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은행사이트에 로그인 할려고 하는데 계속 로그인 시 보안 프로그램 무한 재설치가 뜨는경우 로그인을 해결하는 방법을 우리은행 사이트 기준으로 알아보겠으며 기업은행, 한국은행, 농협,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등 모두 홈페이지 접속 후 인증서 로그인에 대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계속 반복되면서 로그인 무한반복 재설치가 뜨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보안프로그램 무한 설치

우리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우리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금융인증서 및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로그인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알람이 표시되는데 이때 무작정 확인을 누르면 안됩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인터넷뱅킹 이용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해당 보안프로그램 설치되지 않아 로그인 시 반복설치 창이 뜹니다.
은행공식 웹사이트
국민은행 (KB)KB국민은행 공식 웹사이트
우리은행 (Woori)우리은행 공식 웹사이트
신한은행 (SH)신한은행 공식 웹사이트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공식 웹사이트
하나은행 (Hana)하나은행 공식 웹사이트
농협은행 (NH)농협은행 공식 웹사이트
경남은행 (BNK)경남은행 공식 웹사이트
부산은행 (BNP)부산은행 공식 웹사이트
대구은행 (DGB)대구은행 공식 웹사이트
전북은행 (JB)전북은행 공식 웹사이트
경북은행 (KBK)경북은행 공식 웹사이트
수협은행 (SH)수협은행 공식 웹사이트
우체국 (Korea Post)우체국 공식 웹사이트

이라고 하면서 끝에 실제 설치 시 필요한 보안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됩니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위협 변조방지 프로그램) 재설치를 해도 무한설치 반복되는 증상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위협 변조방지 프로그램) 재설치를 해도 무한설치 반복되는 증상

이미 설치한 보안 프로그램이 문제를 일으킬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 보세요. 제어판 또는 프로그램 관리자를 사용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제공 업체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보안 솔루션특징
통합설치관리 (Veraport)IT 자산 및 소프트웨어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
소프트웨어 배포, 업데이트, 패치 관리, 보안 정책 적용을 한 곳에서 관리 가능
네트워크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비용 절감 및 보안 강화 가능
공동인증서 보안 (AnySign)공동인증서를 활용하여 온라인 서비스에 안전하게 인증하는 솔루션
디지털 서명 및 인증 과정을 보안화하여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온라인 금융, 전자 서명, 보안 접근 제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
개인PC방화벽 (ASTx)개인 PC 또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솔루션
외부 공격 및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PC를 보호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하여 보안을 유지
방화벽 정책 설정 및 관리 기능 포함
키보드 보안 (NOS)키보드 입력 정보를 암호화하고 키로깅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솔루션
온라인 금융 거래 및 로그인 시에 키 입력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금융 사기와 같은 위협으로부터 보호
보안로그 (IPinsideLWS)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 로그를 수집, 분석, 보고하는 솔루션
보안 이벤트 및 위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대응 조치를 취함
정확한 보안 인사이트 제공을 통해 보안 상태를 개선하고 사고 대응에 도움

이후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보안서비스 항목에 보면 모든 프로그램이 정상 설치되어 있음에도 계속 무한 재설치가 뜨는데 이때 아까 알림에서 떳던 키보드 보안(NOS)만 따로 재설치하고 새로고침 (F5)를 눌러주면 금융사이트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그 외 방법으로 크롬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쿠키 캐시 등을 삭제 후 다시 접속해봅니다.

금융웹사이트 보안 프로그램 삭제

이후에도 로그인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알림이 계속 뜬다면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프로그램 추가 / 제거로 들어갑니다.

삭제할 프로그램으로 보안을 검색 후 Veraport (보안모듈 관리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 통합설치관리 (Veraport)
  • 공동인증서 보안 (AnySign)
  • 개인PC방화벽 (ASTx)
  • 키보드 보안 (NOS)
  • 보안로그 (IPinsideLWS)

기타 ipInside LWS Agent 및 키보드 NOS 프로그램등을 모두 삭제하며 그 외에도 아래와 같은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해도 됩니다.

참고 :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오류 – TouchEn Key nxKey, nProtect KeyCrypt

우리은행 보안 프로그램 전체설치

이후 보안프로그램 전체설치를 진행합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및 통합설치관리, 개인PC방화벽, 보안로그, 공동인증서 보안등을 모두 다시 설치합니다.

우리은행 보안프로그램 모두 삭제 후 재설치했다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로그인

그럼 정상적으로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 공동인증서 로그인창으로 접속됩니다.

보안 프로그램 예외규칙 설정

보안 프로그램이 은행 웹사이트와의 통신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정에서 은행 웹사이트를 예외 규칙으로 추가하거나, 방화벽 설정에서 해당 웹사이트를 허용 목록에 추가하세요. 이렇게 하면 보안 프로그램이 웹사이트와의 통신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보안 프로그램 자체의 업데이트가 누락되었을 수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업데이트에 따라 보안프로그램의 호환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FAQ: 은행 보안로그 수집기 및 관련 오류 해결

Q: 보안로그 수집기 설치가 반복되는데 어떻게 해결하나요?

A: 보안로그 수집기 설치가 반복될 때는 먼저 보안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제대로 구동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보안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설치해 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구라 제거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해 불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을 제거한 뒤 클린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Q: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 때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A: 악성코드가 보안로그 수집기를 위장하여 유포되는 경우, 감염된 프로그램을 즉시 삭제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 전체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보안로그 수집기가 정상적인 위치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이상한 위치에 있다면 의심하고 추가 검사를 해야 합니다.

Q: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할 수 없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A: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우선 보안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한 후, 시스템을 재부팅하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만약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보안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nProtect Online Security’와 같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 보세요.

Q: 보안로그 수집기와 다른 은행의 보안프로그램이 충돌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여러 은행에서 제공하는 보안프로그램을 한 번에 설치할 경우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각 은행의 보안프로그램 설치 순서를 지키고, 중복 설치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은행의 보안프로그램과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제거하거나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PC 부팅이 안 될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일부 악성코드는 가상 환경에서 하드를 파괴하거나 부팅이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를 점검하고, 백업 데이터를 확인한 후 시스템 복원 기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안전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다시 감염되지 않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Q: 금융인증서가 자동으로 뜨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금융인증서 자동 팝업이 뜨지 않으면, 인터넷뱅킹의 설정에서 자동 팝업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또한, 보안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보안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세요.

Q: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 뱅킹 페이지에서 계속 오류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 뱅킹 페이지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거나 브라우저를 재시작해보세요. 또한, 다른 브라우저에서 다시 시도해 보거나,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보안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자주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보안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메시지가 자주 나타나는 경우, 사용 중인 보안프로그램의 버전이 오래되었거나, 최신 보안 패치가 적용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보안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이러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Q: 악성코드가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A: 악성코드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시스템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악성코드는 시스템의 주요 파일을 손상시키거나 하드디스크를 파괴할 수 있어, 심각한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PC를 검사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