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베이스 동글키 라이센스 다운로드 활성화

큐베이스는 음악 작업 및 프로듀션을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입로서 큐베이스 동글키를 사용하여 큐베이스9 제품키를 등록하고 라이센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큐베이스를 사용하고자 할 때, Steinberg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E-License를 통해 간편하게 라이센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설명
멀티트랙 오디오 및 MIDI 레코딩멀티트랙 레코딩을 통해 다수의 오디오 및 MIDI 트랙을 동시에 녹음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가상악기 및 이펙트 처리내장된 가상악기와 다양한 이펙트를 통해 다채로운 사운드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미디 편집 및 변환미디 데이터를 직접 편집하거나 변환하여 음악 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편집 및 믹싱오디오 편집 기능을 사용하여 오디오 파일을 편집하고, 다양한 믹싱 기능으로 곡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미디 및 오디오 루프내장된 루프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미디 및 오디오 루프를 쉽게 삽입하여 곡 작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타임 스트레치 및 피치 코렉션오디오 파일의 템포 및 음성 높낮이를 조절하거나 보정하여 음악 작업을 보다 정교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앰비슈어 기능앰비슈어(가상 협업 환경)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함께 실시간으로 곡 작업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영상 연동 및 사운드 트랙비디오 파일과 음악을 연동하여 음악 작업을 위한 사운드 트랙을 생성하고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서페이스 호환다양한 MIDI 컨트롤러 및 음향 인터페이스와 호환되어 편리한 조작 및 믹싱이 가능합니다.
VST 플러그인 지원VST 포맷의 다양한 가상악기와 이펙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음악 작업의 창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및 템플릿프로젝트 관리 및 템플릿을 통해 효율적으로 작업을 관리하고, 반복적인 설정을 최소화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MIDI 컨트롤 및 자동화MIDI 컨트롤러를 통해 실시간으로 파라미터를 조작하거나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여 다이내믹한 음악 표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큐베이스 기능

Steinberg 접속 큐베이스 동글키 발급

큐베이스9 제품키 라이센스 인증 다운로드 설치방법 4
Cubase eLincese Resister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Steinberg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1. steinberg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2. 하단의 elicenser 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받는 링크가 나옵니다
  3. 최신 elicenser 버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4. 큐베이스 구입시 받은 파란색 USB 동글키를 컴퓨터 USB 포트에 삽입합니다.

이때 큐베이스 동글키 삽입시에는 전력이 약한 전면뷰 USB포트나 USB 허브등에 꼽지 말고 메인보드에서 바로 나오는 뒷면 USB 포트에 큐베이스 동글이를 삽입하느것이 좋으며 다른 USB가 꼽혀있다면 마우스나 키보드를 제외하고는 모두 제거하느것이 좋습니다.

  1. 동글키를 Steinberg 사이트에서 등록합니다.
  2. 동글키는 큐베이스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하드웨어입니다.
  3. 동글키의 고유한 코드를 사이트에 입력하여 등록합니다.

등록한 동글키를 기반으로 E-License를 발급받습니다. Steinberg 사이트에서 해당 제품의 E-License를 발급하는 절차를 따라 진행합니다.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방법 윈도우10 동글이 28
내 컴퓨터에 블루투스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큐베이스 동글키

Enter Activation Cord의 녹색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큐베이스 동글키 라이센스 다운로드 활성화 4

Eeter Activation Cord라이센스 제품키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발급받은 E-License를 사용하여 큐베이스 제품키를 활성화합니다. 이를 위해 큐베이스 소프트웨어에서 E-License를 등록하고 라이센스를 활성화합니다.

라이센스 번호를 입력 다하면 빈칸에 제품 이름이 나오고 Continue을 누를 수 있도록 활성화 후 라이센스를 USB로 다운로드 합니다.

대략 몇분 걸리며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되면 Successfull 이라고 뜹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라이센스를 다운로드 받아도 구입시 들어있는 제품키 조이를 버리면 안됩니다. 추후 큐베이스 동글키 분실 시 증거자료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큐베이스 동글키 없이 라이센스 활성화

크리에이티브한 음악 작업을 위한 큐베이스 프로의 라이센스 활성화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큐베이스 cuabse12 2

이제 큐베이스 동글 키 없이도 편리하게 큐베이스를 다양한 컴퓨터에서 실행하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변경된 라이센싱 시스템과 활성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STEINBERG 라이선스 변경

이제 큐베이스의 라이선싱 시스템은 Steinberg ID를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큐베이스 프로를 사용하려면 Steinberg ID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보안 암호를 선택하여 Steinberg ID를 생성하거나 기존에 가지고 있는 ID로 로그인하세요.

큐베이스 12 설치 및 활성화

2022년 6월 28일, 큐베이스 12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1. 큐베이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2. Steinberg ID로 로그인합니다.
  3. 이 과정에서 컴퓨터는 인터넷을 통해 Steinberg와 연결되어 라이선스를 확인하고 소프트웨어를 활성화합니다.
  4. 활성화된 후에는 인터넷 연결을 끊어도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5. 이 온라인 활성화 시스템을 통해 최대 3대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새 컴퓨터나 하드웨어 변경 시

큐베이스 cuabse12 1

새 컴퓨터를 구입하거나 시스템을 변경해야 할 경우, 아래와 같은 단계로 라이선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Steinberg Activation Manager 소프트웨어“를 엽니다.
  2.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스타인버그 액티베이션 매니저“를 선택하세요.
  3. 소프트웨어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Steinberg Activation Manager를 실행하면 라이선스 제품 목록이 표시됩니다.
  4. 다른 컴퓨터에서 활성화하려면 해당 라이선스를 해제하고 새로운 컴퓨터에서 활성화하세요.

2021년 12월 15일 업데이트

2021년 12월 15일에 라이선스 조건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 소프트웨어가 활성화되면 30일 이내에 다시 인터넷에 연결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당 최대 활성화 수가 2대에서 3대로 늘어났습니다.

이제 큐베이스 프로의 라이선스를 더욱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려움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큐베이스 구입처 혹은 스타인버그에 문의해보세요. 이제 동글 키 없이도 큐베이스 프로를 여러 컴퓨터에서 활성화하여 음악 작업을 자유롭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