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사용하던 샤오미 홍미노트9s를 공장초기화 후 앱들을 모두 새로 설치하고 로그인 하는 과정 중 가민엣지 1040 솔라를 연동하기 위해 새로설치한 가민 커넥트 앱을 로그인 시 로그인은 되는데 최종 화면까지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로그인 후 계속 로그인 화면이 사라지지 않고 가민과 페어링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로 컴퓨터를 통해 웹상의 가민커넥트 접속 및 로그인은 되는데 핸드폰에만 안되는 증상이였습니다.
그래서 앱을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하거나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및 인터넷 브라우저 변경 및 쿠키 캐시 삭제를 해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커넥트 로그인이 안될 때 우선 핸드폰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안됩니다.
- 우선 핸드폰에 있는 Connet 앱을 삭제합니다.
- 다음 컴퓨터로 가민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가민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 이때 비밀번호를 대문자 소문자 특수문자를 모두 포함합니다.
- 다음 핸드폰으로 Connet 앱을 다시 재설치합니다.
- 그리고 변경된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이상하게 안드로이드에서 비밀번호 분실을 눌러 변경하면 모바일에서 계속 로그인이 안되었는데 PC에서 변경한 다음 재설치 후 로그인하니 문제가 해결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