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이제 국제규격으로 모든 포트를 USB-C 타입으로 변경되면서 모든 핸드폰 및 태블릿으로 아이패드 및 갤럭시탭, 레노버, 샤오미 미패드 등도 모두 USB-C 포트가 장착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핸드폰 및 태블릿에 외장하드 연결하기 위해서는 USB C To A 변환젠더 OTG를 사용하면 사진 및 동영상, 문서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스마트폰 마이크로 SD카드 OTG 리더기 – USB C Type / A TYPE

베이직기어 USB 3.0 To C OTG 변환젠더

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1
USB C To A 변환젠더

제품은 베이직기어의 USB 3.0 To C OTG GENDER입니다.

USB C To A 변환젠더
베이직기어 USB 3.0 To C OTG 변환젠더

이렇게 USB-C 포트에 USB-A 3.0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변환젠더로 제품이 작기 때문에 미끄럼방지를 위한 설계가 되어 있으며 이러한 변환젠더는 가격이 비싸지 않지만 2개 사긴 아까운 그런 단점이 있는데 베이직기어는 기본적으로 1세트를 사면 2개가 들어있습닏.

그래서 분실이 되거나 양쪽 핸드폰과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 각각 OTG 젠더가 필요한 경우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USB C To A 변환젠더 외장하드 연결

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5

USB C를 지원하는 갤럭시 핸드폰에 꼽아주면 이렇게 핸드폰에 USB 3.0 연결할 수 잇는 상태가 됩니다.

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7

이를 활용해서 외장하드를 핸드폰에 연결할 수 있으며 USB C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미니6 시리즈부터도 외장하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갤럭시탭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등 태블릿 또한 데이터 전송 시 컴퓨터나 노트북 사용없이 외장하드를 바로 연결해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8

기본적으로 USB 동글이를 사용해서 +ANT 센서를 지원하지 않는 핸드폰이나 태블릿등에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에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등이 고장난 경우 블루투스 동글이나 와이파이 동글이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10
카메라 사진 메모리카드 사진 유선전송

디지털카메라의 사진을 전송하기 위해 메모리카드 USB OTG를 바로 꼽을 수 없는 경우에도 USB C To A 변환젠더를 활용해 카메라 사진의 SD카드를 바로 핸드폰에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파나소닉 루믹스 핸드폰 연결 사진전송 –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카메라 사진전송 – 컴퓨터 노트북 핸드폰 무선 유선연결
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11
USB 드라이브 연결 사진 및 미디어 전송

태블릿 및 핸드폰에 외장하드, USB, 메모리카드 연결이 되면 USB 드라이브 연결이 완료되며 사진 및 미디어 전송이 가능해집니다.

노트북 USB C To A 변환젠더

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15

그 외에도 360도 컨버터블 노트북의 경우 USB-A 3.0 지원포트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에도 USB C To A 변환젠더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외장하드 연결 USB C To A 변환젠더 17
USB C To A 변환젠더

핸드폰 및 태블릿 노트북 모두 USB-C 포트에 USB 3.0 연결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베이직기어 USB 3.0 To C OTG 변환젠더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USB C To A 아이패드 미니6 컴퓨터 연결 OTG 젠더

USB C To A 아이패드 미니6 컴퓨터 연결 OTG 젠더 14

아이패드 미니6의 경우 USB C 타입 탑재로 양쪽이 C 타입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탑 PC에는 USB C 케이블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USB C To A OTG 젠더가 필요하며 저의 경우 마타 스튜디오 G21 제품을 사용하며 가격은 4천원입니다.

USB A 타입으로 데스크탑 PC에 연결하면 USB C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변환 OTG 젠더역활을 합니다.

USB C To A 아이패드 미니6 컴퓨터 연결 OTG 젠더 23

그래서 아이패드 미니6의 USB C 케이블을 컴퓨터에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USB C To A 아이패드 미니6 컴퓨터 연결 OTG 젠더 15

컴퓨터에서 아이패드 미니6 바로 연결하면 디바이스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USB C To A 아이패드 미니6 컴퓨터 연결 OTG 젠더 21

USB C 변경되면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프로 등 윈도우11, 윈도우10, 윈도우8 등에서 바로 케이블을 연결하여 접근권한을 허용해주면 안드로이드 핸드폰 처럼 바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패드에 사진 및 동영상 전송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참고 : 아이패드 미니6 컴퓨터 동영상 전송 넣는방법

USB C To A 아이패드 미니6 컴퓨터 연결 OTG 젠더 24

내PC에서 Apple iPAD 폴더가 바로 생성되기 때문에 바로 사진 동영상 등을 다운로드 받거나 전송할 수 있습니다.

USB C To A 아이패드 미니6 컴퓨터 연결 OTG 젠더 28

기본적으로 읽기 쓰기 전송속도는 35mb/s 속도를 보여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