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갤럭시나 샤오미, 구글 픽셀폰, 아이폰등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가입한 요금제 만큼 모바일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간혹 핸드폰 인터넷 데이터가 충전이 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모바일데이터 모두 소진되었다고 문자가 올 때가 있습니다. 주로 핸드폰으로 SNS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하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게 되면 데이터소모가 큰대 이런걸 보지 않았는데도 인터넷 사용량이 많은 경우라면 어디서 핸드폰 모바일데이터 소모했는지 확인하고 필요없는 경우라면 와이파이나 모바일데이터 사용을 차단해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데이터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5G보다는 4G LTE나 3G 모바일 인터넷을 변경하느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모바일데이터 사용량 확인
핸드폰 상단 스와이핑 하면 이번달 사용 한 모바일데이터와 오늘 사용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모바일데이터 차단
데이터 사용량을 통해 현재 모바일데이터 사용량이 큰 앱을 찾아 볼 수 있는데생각보다 시스템 앱 사용량이 크다느걸 알 수 있고 GS 편의점택배나 네이버웹툰등이 데이터 소모가 큽니다.
데이터 사용량 한도 설정 및 알림
꼭 와이파이 연결상태가 아닐때에는 데이터 소모가 필요없는 삼성헬스나 바이오그램, 그리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이있다면 해당앱을 선택해서 모바일데이터를 꺼줍니다.
데이터 소진 시 자동 모바일데이터 끄기
전에 모바일데이터 사용량 중에서 원간 데이터 한도 및 데이터 플랜을 설정해서 사용권고를 70% 80% 90% 100%등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 데이터사용 차단
데이터 사용제한을 통해 와이파이나 모바일데이터 끄기를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유튜브등을 보는경우가 많아 해당 앱은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만 볼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적은 모바일데이터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모바일 데이터쉐어링이나 핫스팟 연결, 아니면 저렴한 핸드폰 요금제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적응 비용으로 무제한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모바일데이터 셀룰러 변경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인터넷망이 5G LTE를 지원하게 되는데 인터넷속도가 빠른만큼 모바일데이터 소모가 커집니다.
- 모바일데이터 사용체크 해제
- 와이파이 활성화
- 백그라운드 데이터 활성화
5G LTE는 매우 빠른만큼 데이터소모가 크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이나 웹툰정도만 보느것이라면 4G LTE나 3G로 변경하는것이 모바일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모바일데이터 변경방법 (갤럭시, 샤오미, 구글 픽셀)
- 데이터로밍을 추가 설정하기 위해서는 SIM 카드에서 SK Telecom을 선택합니다.
- 모바일 네트워크 -> APN을 선택하면 LTE 외에도 roaming & lte-roaming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선호하는 네트워크 유형“을 선택합니다.
- 5G
- 4G
- 3G
- 핸드폰 네트워크가 잘 터지지 않는 지역이 아니라면 수도권에서는 3G나 4G로 변경해도 특별히 인터넷속도 저하 없이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셀룰러 변경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옵션 (로밍끔) -> 음성 및 데이터에서 현재 모바일데이터 “셀룰러 네트워크” 상의 LTE, 5G E, 4G 및 3G 서비스는 동시 음성 및 데이터 통신을 지원합니다.
- GSM 네트워크: EDGE 또는 GPRS 연결에서 데이터 전송 중에 걸려 오는 전화가 바로 음성 사서함으로 넘어갈 수 있으며 걸려오는 전화를 받으면 데이터 전송이 일시 정지됩니다.
- CDMA 네트워크: EV-DO 연결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으면 데이터 전송이 일시 정지되며 1xRTT 연결에서 데이터 전송 중에 걸려 오는 전화는 바로 음성 사서함으로 넘어갈 수 있으며 걸려오는 전화를 받으면 데이터 전송이 일시 정지됩니다.
핸드폰 무선 인터넷 모바일데이터 참고
- 핸드폰 요금제 모바일데이터 – 데이터쉐어링 태블릿 노트북 인터넷 연결
- 알뜰폰 자급제폰 차이 및 저렴하게 개통방법
- 무료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 – KT 유심 접속방법
- 아이폰 모바일데이터 인터넷 사용량 확인
1 thought on “핸드폰 인터넷 사용량 확인 모바일데이터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