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양 게임 새로운 지배자 – 스냅드래곤 X 엘리트 인텔 및 애플 M2 칩셋 성능압도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뛰어난 성능

퀄컴의 차세대 칩셋인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인텔의 최신 코어보다 51%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 Snapdragon X Elite 칩셋은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긱벤치 6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인텔의 가장 빠른 코어 울트라 칩보다 50% 이상 빠른 성능결과를 도출했습니다.

게임 업계 새로운 지배자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놀라운 성능 8

싱글 코어 테스트에서는 코어 울트라 9 185H와의 비교에서 최대 전력에서 51% 더 빠른 성능과 65% 더 낮은 전력을 제공하며, 코어 울트라 7 155H와 비교해도 최대 전력에서 54%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멀티 코어 테스트에서도 동일한 경향이 이어지며, 이는 게이밍 및 다중 작업에 대한 우수한 성능을 시사합니다.

게임 성능과 호환성

퀄컴은 스냅드래곤 X 엘리트 칩셋을 탑재한 PC에서 대부분의 게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벤츠마크 항목점수
긱벤치 6.2 싱글코어2780
긱벤치 6.2 멀티코어13965
시네벤치 2024 싱글코어123
시네벤치 2024 멀티코어996
아즈텍 루인스 GPU294.776 Fps
3D마크 GPU39.19 Fps
UL 프로시온 AI1767
PC마크12892

스냅드래곤 X 엘리트12개의 오리온(Oryon) 코어를 기반으로 하며, 최대 3.8GHz의 속도로 작동하는 퍼포먼스 코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업계 새로운 지배자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놀라운 성능 5

이 중 2개의 코어는 최대 4.3GHz까지 부스트되어 동작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TSMC의 4nm 공정 기반으로 제조되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게임 업계 새로운 지배자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놀라운 성능 9

스냅드래곤 X 엘리트 기반의 PC에서는 별도의 게임 포팅 없이도 대부분의 게임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며, 발더스 게이트 3와 같은 고사양 게임도 30FPS(1080p)에서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음이 데모 영상을 통해 확인되었으며 이는 퀄컴이 게임 및 기타 고성능 요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탁월한 지원을 제공하려는 의도를 분명히 하는 부분입니다.

게임 업계 새로운 지배자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놀라운 성능 1

이를 통해 기존의 x86 기반 게임을 포팅할 필요 없이 게이머들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퀄컴은 발더스 게이트3와 같은 현존하는 게임들이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통해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데모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AI 기능 및 그래픽 성능 기대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AI 성능 측면에서도 뛰어나며, NPU 성능이 45 TOPS에 달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게임 업계 새로운 지배자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놀라운 성능 3

이 칩셋의 GPU 성능 또한 주목할 만하며, 윈도우 11 3DMark Wildlife Extreme에서의 테스트 결과는 인텔 코어 울트라 7 155H에 내장된 AMD Ryzen 9 7940HS보다 36%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며, 전력 소모량은 50% 낮다고 합니다.

게임 업계 새로운 지배자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놀라운 성능 2

이러한 성능 덕분에 스냅드래곤 X 엘리트 기반의 PC는 다양한 최신 게임을 높은 설정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그래픽 집약적인 게임들 뿐만 아니라 AI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실행에서도 빠른 속도와 효율적인 전력 소모를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를 들어, Cyberpunk 2077, Assassin’s Creed Valhalla, Red Dead Redemption 2와 같은 게임들이 높은 그래픽 설정에서도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NPU(Neural Processing Unit) 성능은 45 TOPS에 달하며, 이는 인텔 메테오 레이크 및 AMD 라이젠 8040 시리즈의 성능을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이러한 뛰어난 NPU 성능은 AI 기반의 이미지 생성, 언어 모델링, 기계 학습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있어 탁월한 성능을 보일 것입니다.

이러한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퀄컴은 스냅드래곤 X 엘리트 칩셋을 탑재한 PC를 중반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유사한 벤치마크 결과를 지닌 애플의 M2 칩과 비교해도 스냅드래곤 X 엘리트가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한 PC가 AI 기술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것으로 전망되며, 그래픽 및 게임 성능 역시 뛰어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