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북마크 동기화 즐겨찾기 가져오기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인 크롬을 사용하면 기존에 사파리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스윙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 등록된 즐겨찾기를 크롬 북마크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과 같이 데스크탑 PC버전의 크롬과 모바일 크롬 그리고 노트북이나 회사, 집 등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크롬이라면 언제든지 추가하거나 삭제한 크롬 북마크 동기화 설정을 통해 최신버전의 즐겨찾기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동기화 목록으로는 북마크 외에도 인터넷 방문기록,설정, 테마, 읽기목록, 열린 탭 ,인터넷 비밀번호 ,주소 및 기타 구글 플레이 또는 결제수단등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즐겨찾기 가져오기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구글크롬을 실행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북마크 설정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구글 크롬 북마크 동기화 즐겨찾기 가져오기 2

현재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에 있는 즐겨찾기를 크롬 북마크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2개만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2개만 표시되며 사파리나 스윙브라우저등 현재 PC에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다면 추가로 더 표시됩니다.

이렇게 구글크롬으로 다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가져왔다면 핸드폰이나 노트북등 다른 기기의 크롬에도 즐겨찾기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동기화설정을 합니다.

크롬 북마크 동기화

크롬 동기화

크롬 설정 -> 동기화 -> 동기화 관리로 들어갑니다.

크롬 북마크 동기화
크롬 북마크 동기화

저같은 경우 모든 크롬의 데이터를 동기화를 활성화하지만 필요한 부분만 동기화하고 싶다면 동기화 맞춤설정으로 변경합니다.

크롬을 통해 인터넷을 할 때 크롬 캐시나 쿠키 데이터개인정보 유출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크롬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것 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