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안드로이드12L 개발과 함께 플레시블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폴더블폰 출시외에는 별다른 혁신을 바라볼 수 없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현재 삼성의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를 제외하고는 폴더블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제품은 현재 없으며 추후 출시예정인 샤오미 미믹스 폴드가 있는 가운데 현재 가장 기대가 큰 구글 픽셀 폴드가 개발을 중단되으며 DSCC는 공급망 소스를 통해 구글 픽셀 폴드를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구글 픽셀 폴드 프로젝트 중단
Google Pixel Fold 프로젝트는 2021년과 2022년 상반기까지 개발 출시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급망 소스에 따르면, 구글은 Pixel Fold가 실제로 필요한 만큼 경쟁력이 있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글은 주요 경쟁 제품보다 더 높은 생산 단가 문제를 겪고있고,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삼성과 경쟁하는 것이 불리하다고 생각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구글 픽셀 폴드의 하드웨어 부분에서 LTPO OLED를 사용해 120Hz 주사율을 지원하고, 삼성의 Galaxy Z Fold 3와 동일한 크기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Pixel Fold는 Z Fold 3와는 달리 UDC 카메라를 탑재하지 않을 것이며, 최신 카메라를 탑재하지 않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9to5google에 따르면, Goole Pixel Fold는 최근 출시되었든 Pixel 6와 Pixel 6 Pro보다 한 단계 더 낮은 카메라를 사용할 예정이었습으며 Goole Pixel Fold는 Pixel 3 이후 메인 센서로 사용되었던 12.2MP 센서인 IMX363과 내부 및 외부 디스플레이의 전면 카메라로 추정되는 IMX386 12MP 초광각 카메라 및 IMX355 8MP 센서를 사용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를 스마트폰 시장에 출시하여 경쟁 제품에서는 보여줄 수 없었던 소프트웨어 혁신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했으며 구글의 태블릿 및 폴더블 기기를 위한 새로운 Android 12L은 폴더블 스마트폰인 Pixel Fold와 같은 더 큰 화면에 최적화되어 2단 레이어 UI와 더 개선된 멀티태스킹 기능을 보여줄 수 있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