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 구글 지메일,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연동오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AVER MAILL을 사용하면 아웃룩에서 처럼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통해 구글 지메일 “Google Gmail”이나 네이트 “Nate” 핫메일 “Hotmail“, 다음 한메일 “Hanmail” 등등의 다른계정의 메일을 네이버메일로 통합해서 가져와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주 보진 않지만 간간히 중요한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외에 구글, 다음 등 로그인을 하기 번거럽다면 이렇게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경우 POP3 오류나 2단계 보안인증으로 인해 비밀번호 발급이 안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메일 외부메일 가져오기

네이버 메일에서 외부 구글 Gmail, Daum Hanmail. Nate Mail 등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 후 메일함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1

좌측 목록 중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외부메일 가져오기 실패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2

가져오기를 선택하기전 기존에 설정된 메일이 있다면 보느것처럼 표시되며 외부메일 실패가 발생했다면 연결이 왜 안되었는지 진행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부분 보안을 위해 메일암호를 변경하다보면 연동된 외부메일에서도 동일하게 암호를 변경해줘야 연결이 되며 POP3 설정 및 2단계 보안인증으로 인한 비밀번호 발급방법은 아래 항목을 참고하세요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3

네이버 외부메일 선택에서 가져오고자 하는 메일을 선택하며 네이버메일에서 지원하는 외부메일가져오기는 총 6가지입니다.

  1. 네이버메일
  2. 다음 한메일
  3. 네이트메일
  4. 구글메일
  5. 핫메일 & 아웃룩
  6. 야후메일

이후 가져올 메일주소 아이디를 입력 후 이메일에 연동할 메일의 주소 및 메일 로그인 비밀번호등을 입력합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4

저장할 메일함에는 외부메일 가져올 때 알아보기 쉽게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메일을 저장합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POP3 설정오류

가져올 외부계정의 POP3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외부메일 계정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가져올 외부계정의 POP3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외부메일 계정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구글 지메일을 가져오는데 “가져올 외부계정의 POP3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외부메일 계정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고 뜨는 경우 POP3 및 보안설정등을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우선 메일설정에서 전달 및 POP/IMAP 설정에서 POP 설정을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 네이버 아웃룩 IMAP 메일 프로그램이 메일 저장을 실패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 2단계보안 및 네이버2단계보안, 다음 카카오메일 2단계보안등이 설정되어 있다면 메일연동이 실패하기 때문에 이 경우 2단계 보안에 따른 비밀번호를 별도로 확인하고 등록합니다.

이버 2단계 보안인증 아웃룩 연동 후 로그인 안됨

네이버에서는 보안을 위해 구글에서 진행하는 구글 OTP 2단계 인증과 같은 핸드폰을 통한 2단계 보안인증 기능을 제공 하느데 이걸 사용 중 이라면 아웃룩 연동 시에도 비밀번호를 생성해서 등록해야 로그인이 됩니다..

만약 기존 아웃룩 연동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계속 아웃룩 로그인이 뜬다면 이 2단계 인증을 확인해보세요

혹시 네이버 2단계 인증을 통해 보안설정을 한 경우 아웃룩 연동 시 추가로 설정합니다.

내정보 -> 보안설정 -> 2단계 인증 관리하기

네이버 2단계 보안설정
  • 아웃룩
  •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
  • 지메일

종류선택에 아웃룩을 선택한 다음 비밀번호를 생성한 다음 비밀번호를 아웃룩 메일 연동시 비밀번호에 입력 후 아웃룩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해제

추후 네이버 보안 2단계 인증취소하거나 해제하고 싶다면 하단에서 가능합니다.

참고 : 아웃룩 네이버메일 연동 로그인 안됨 2단계 보안인증 설정

구글 지메일 2단계보안 비밀번호 발급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7

구글계정에 로그인 후 Google 계정관리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9

보안 권장사항 -> 계정보호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10

보안을 위해 2단계 인증을 추가합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14

보안탭으로 이동 후 앱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15

앱 비밀번호에서 메일 -> Winodws 컴퓨터로 선택합니다.

만약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블랙베리, 애플 맥북, 핸드폰으로 외부메일을 가져오고자 한다면 각각의 기기를 선택합니다.

참고 : 아이폰 메일연동 – 네이버 구글 네이트 메일 추가

아이폰 연락처 이메일 일정 아웃룩 이동 전송방법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16

그럼 생성된 앱 비밀번호에서 Winodws 컴퓨터용 앱 비밀번호가 표시되는데 이 메일을 네이버메일 외부메일 가져오기 설정에서 해당 비밀번호로 입력해줍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17

그럼 네이버메일에서 구글 지메일을 외부메일 가져오기 등록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구글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오류 18

이후 내 메일함에 구글메일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외부메일 가져오기가 완료됩니다.

1 thought on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 구글 지메일, 핫메일, 네이트, 한메일 POP3 연동오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