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국내의 코미드나 빗썸등등은 다들 들어보셨겠지만 그만큼 국내에서는 비트코인 해킹 및 범죄로 이슈가 컸던 만큼 보안을 위해서 해외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만큼 믿을 수 있고 보안에 신경 쓴 거래소 답게 가상화폐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보안인증으로 구글 OTP를 핸드폰에 발급받아 등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구글 OTP 인증 참고
핸드폰 분실 바이낸스 OTP 초기화
노랗 목차
하지만 실수로 핸드폰을 분실한 경우 별도의 구글OTP 백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바이낸스 OTP로 로그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가상화폐를 인출할 수 없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그외에도 본인명의의 핸드폰이라고 하더라도 핸드폰을 새로 구입한 경우 핸드폰번호가 바뀌거나 하면 다시 발급이 힘들기 때문에 그런경우 바이낸스를 통해 기존에 등록한 구글 보안인증 해제하여 OTP 초기화를 진행해야합니다.
바이낸스 OTP 분실 구글 인증 보안해제
바이낸스 홈페이지로 접속 후 로그인 전 OTP 입력 부분에서 OTP 분실신고를합니다.
로그인 선택 후 이메일 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하단 구글인증에서 Lost Your Google Authenticator? 선택합니다.
- 구글 OTP 초기화 방법2가지
- 구글 OTP를 분실했지만 바이낸스 OTP 복구코드가 있어 새로운 OTP 발급이 가능한 경우
- 구글 OTP 분실했고 바이낸스 OTP 복구코드 또한 분실한 경우 본인인증 후 초기화방법
구글 OTP 분실을 했더라도 바이낸스 OTP 복구코드가 있다면 첫번재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둘다 없는 경우에는 2번재인 본인인증 후 바이낸스 OTP 복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 Which of the Following Currencies Have You Traded?
- 바이낸스를 통해 거래한 통화 화폐종류는?
- What is the approximate number of BTC held On Your Account?
- 현재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의 갯수는?
- Which of the Following Currencies are Highly Relevant To Your Current Account?
- 바이낸스를 통해 자주 거래환 화폐단위는?
그럼 총 3개의 본인인증을 위한 문제가 나오는데 이 문제를 정답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유사하게 풀어야 합니다.
가입한 이메일로 부터 OTP 초기화를 위한 확인메일을 받아 코드를 등록합니다.
이후 바이낸스 초기화를 위한 인증방법은 신분증은 총 3가지입니다.
- 여권 “Passport”
- 주민등록증 “National ID Card”
- 운전면허증 “Driver”s License
여권 및 신분증, 운전면허증 중 원하는 본인인증 절차를 선택 후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이때 사진은 “Reset 2FA / 날짜기입“의 적혀진 메모지를 들고, 사진을 찍어 올립니다. 단, 아래와 그림과 같이 사진은 위에 적힌 것들을 들고 내 얼굴이 나오게 해서 찍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을 제출하면 후 검토기간은 2일정도 소요되며 최대 바이낸스 OTP 분실 재설정은 약 7~10일까지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