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계정을 통해 갤럭시 기기를 사용하면서 2단계 인증 설정은 보안 강화를 위한 필수적인 절차인데 하지만 이렇게 보안설정 후 해외로 이동하거나 유심을 변경하면서 갤럭시 기기변경 및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한국 번호로 설정해둔 삼성 2단계 인증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핸드폰 사용 중 삼성 계정의 2단계 인증 OTP 백업 코드까지 분실한 경우에는 더욱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2단계 인증 안될 때 고객센터 문의
노랗 목차
기본적으로, 삼성 계정 2단계 인증에서 문제가 생기면 삼성전자 고객센터(1588-3366)로 전화를 걸어 해결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상담사와 통화할 때에는 삼성 계정 아이디인 이메일 주소, 이름, 생년월일 등을 통해 본인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의 IMEI 정보 역시 확인해야 하며 해당정보는 갤럭시 핸드폰의 [설정] – [휴대전화 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외거주 시 2단계 인증절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을 때에는 즉시 문제 해결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대신 연락처를 남기면 상담사가 나중에 연락을 주는 방식인데, 해외 번호를 남겨도 전화가 옵니다.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마친 후에는 2단계 인증 해제가 완료되면 다시 한 번 전화를 해주어 그 사실을 알려줍니다. 이렇게 해서 로그인 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갤럭시 핸드폰 삼성 2단계인증 OTP 보안코드
다만, 이런 상황을 미리 예방하려면 백업 코드를 저장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나 해외에서 인증 코드 번호를 받을 수 없게 된 경우 대비하는 방법입니다.
백업 코드는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로 들어가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삼성 계정] – [내 프로필]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2단계 인증] – [백업 코드] 순으로 들어가면 5개의 백업 코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 사용한 백업 코드는 재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해외에서 유심을 바꾸게 되면 [2단계 인증] – [문자 메시지]에서 전화번호를 변경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해외에서도 새로운 번호로 인증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걸 때는 휴대폰에서 +82 1588 3366이라고 누르고 전화하면 되며 여기서 +는 숫자 0을 길게 누르면 나타납니다.
이처럼, 삼성 계정의 2단계 인증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며 이번에 샤오미 핸드폰에서 갤럭시S23 울트라 기기변경 하면서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꼇는데 이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기존의 핸드폰에 꼽아서 보안인증코드를 발급받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