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순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Miui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터치폰이기 때문에 터치가 안될때에는 핸드폰을 재부팅 하거나 액정을 깨끗하게 닦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더라도 갑자기 샤오미 핸드폰 터치가 안되는 경우에는 아래 5가지 방법을 참고하세요
샤오미 핸드폰 터치 안 될때 5가지
노랗 목차
- 터치영역 글씨 키우기
- 터치도우미 활성화
- 한손 조작모드 사용
- 터치민감도 초기화
-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우선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샤오미 홍미노트9s로서 샤오미 스마트폰 유저들은 참고하세요
샤오미 핸드폰 터치 글씨크기 변경
터치해야하는 영역이 작아 잘 클릭이 어렵다면 샤오미 핸드폰의 MIUI 운영체제 기준 디스플레이 -> 텍스트크기를 통해 글씨크기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터치도우미 활성화
샤오미 핸드폰의 터치도우미 기능을 사용하면 핸드폰 터치 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바로가기 선택
- 선호 제스처 사용
- 자동 숨기기
- 전체화면 옆으로 이동
- 3초간 미사용시 가장자리 밀어내기
- 터치 깨우기 영역
- 잠금화면 표시
한 손 조작모드 활성화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가 5인치 이상 넘어가면서 한손조작이 힘들어져서 한손으로 샤오미 핸드폰을 조작하는데 터치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 한 손 조작모드를 통해 한손 터치시 편리하도록 사이즈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홈버튼에서 왼쪽이나 오른족 스와이프 기능을 통해 화면을 한쪽에 가깝게 해 디스플레이 터치를 원활하게 합니다.
샤오미 핸드폰 공장초기화
액정에 먼지를 닦고 터치설정을 변경하더라도 샤오미 핸드폰이 귀신터치가 되거나 잘못 클릭이 된다면 터치패널이 고장났거나 소프트웨어가 꼬였을 수 있습니다.
우선 핸드폰 재부팅 후 에도 귀신터치가 계속된다면 샤오미 펌웨어를 통해 최신 Miui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합니다.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핸드폰 백업 후 공장초기화를 통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립니다.
이를 통해 샤오미 핸드폰 루팅등으로 인해 핸드폰 벽돌이 되어 제대로 부팅이 되지 않을 때에도 강제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샤오미 초기화를 진행 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니 삭제전 데이터 백업과 함께 자동복원기능을 통해 데이터 삭제 후 부팅되면서 기존의 앱들이 자동으로 복구되도록 설정합니다.
이후에도 핸드폰이 터치가 잘되지 않는다면 샤오미 서비스센터에 가보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