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컴팩트함으로 주로 사용되는 맥북이지만 고성능 맥북프로의 유저라면 사무실이나 집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디자인 작업을 하기 위해서 맥북 듀얼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그 외에도 아이맥 유저라면 추가로 모니터를 설정해서 2D와 Motion 작업등을 동시에 하곤 하는데요 특히 저같은 경우는 다중모니터를 활용하면 하나의 모니터로 그래픽작업과 하나의 모니터로는 컨셉이미지를 찾는등을 주로 활용합니다.
기존에 MS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듀얼모니터를 사용할때에는 단축키 : 윈도우 + P를 눌러 주면 간단하게 듀얼모니터 설정을 빠르게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었으며 이번에는 애플의 아이맥이나 맥북 듀얼모니터 설정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듀얼모니터 연결시 신호없음 케이블 없음 해결방법
맥북 다중모니터 연결 인식안될때 SMC 초기화 – 노랗IT월드
아이맥 맥북 듀얼모니터 연결
가장 먼저 현재 사용중인 아이맥이나 맥북에 모니터 케이블을 추가로 연결합니다.
맥북의 경우 USB-C 타입의 멀티포트 어탭터를 추가로 구입해서 USB-C포트를 통해 모니터와 연결을 합니다.
스마트폰 미러링 참고
참고 : 삼성 덱스 갤럭시 & 갤럭시노트 스마트폰 미러링 참고 : 윈도우10 아이폰 아이패드 미러링
Mac OS 듀얼모니터 설정방법
현재 사용중인 아이맥이나 맥북등에 케이블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애플로고를 선택 후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환경설정 ->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는 해당 모니터의 밝기 및 해상도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AirPlay 디스플레이를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AirPlay란 애플TV와 연결해서 TV와 맥북을 미러링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디스플레이 미러링을 선택을 해제하게 되면 연결되어 있는 모니터가 표시됩니다.
미러링을 체크하면 듀얼모니터에 동일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후 실제 위치한 듀얼모니터의 위치와 동일하게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해 이동시켜줍니다.
이상 애플의 Imac & MacBook 사용자들의 다중모니터 연결 및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는 모니터 가격이 비싸고 전문적인 부분이라 많이 사용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모니터 가격도 저렴해지고 커졌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도 한번 설정해 놓으면 멀티작업을 할때 업무능력이 향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 참고 : 맥북 화면캡쳐 및 화면녹화 방법
- 참고 : 알아두면 좋은 맥북 단축키 기능모음
- 참고 : 빔프로젝터 컴퓨터 모니터 연결 – 인식오류 선명도 거리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