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웨인바크는 EveryThingApplePro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iPhone 13 프로/프로 맥스 모델이 무광 블랙 옵션과 지문방지 새 스테인리스 스틸 코팅으로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13 프로의 새로운 후면 카메라 디자인과 통화용 노이즈캔슬링 기능도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여으며 웨인바크는 지난 달 애플이 올해 새 iPhone에 AOD를 채용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AOD 120Hz 디스플레이 루머에 더해 프로 라인업에 무광 블랙 옵션 가능성을 제기하며 아이폰13 프로의 출시컬러가 “새로 디자인된 그래파이트”이지만 “거의 블랙”이라면서 애플이 또한 새 iPhone에 거의 청동색에 가까운 오렌지 컬러도 실험하고 있지만 출시될 가능성은 낮을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3 프로 후면 카메라는 완전히 평평하지는 않지만 더 작고 두께를 줄인 카메라 모듈 때문에 낮아진 카메라가 튀어아노는 일명 카툭튀를 줄인 디자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13 프로 출시 노이즈 제거기능 향상
유출자 맥스 와인바흐(유튜브 채널 EverythingApplePro를 통해)에 따르면 아이폰13은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을 위한 매트한 블랙 옵션, 얼룩과 지문을 줄여주는 스테인리스 스틸 코팅, 새로운 후면 카메라 디자인, 전화 빔포밍으로 향상된 노이즈 제거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난 달, 와인바흐는 애플이 올해 신형 아이폰을 위한 상시 디스플레이를 디자인의 일부로 포함시킬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는 현재 이 소문을 토대로, 애플이 항상 켜져 있는 120Hz 디스플레이 외에도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Pro Max에 무광택 블랙 옵션을 포함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와인바흐는 이 색깔이 “재설계된 흑연”이지만 “경계선 검은색”이라고 말합니다. 와인바흐에 따르면, 애플은 또한 새로운 아이폰을 위해 주황색, 거의 청동색 같은 색상으로 실험하고 있지만, 그는 아이폰이 출시될 것 같지 않다고 말합니다.
아이폰13 아이폰12 출시 라인업 비교
아이폰 12 라인업은 아이폰12 Pro와 아이폰12 Pro Max의 스테인리스 스틸 에지와 더불어 사랑받는 플랫 에지의 디자인을 되살렸습니다. 모델들이 출시된 이후 사용자들은 가장자리가 얼룩과 지문을 끌어당기는 능력에 대해 불평해 왔습니다. 특히 골드처럼 밝은 색상의 옵션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웨인바흐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13에서 새로운 안티 스머지와 지문 코팅을 채택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Weinbach는 새 카메라 모듈이 완전히 평평하지는 않지만 각 렌즈가 본체에서 덜 튀어나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카메라 모듈까지의 즉각적인 런업은 더 작아져 카메라 시스템의 두께를 전체적으로 감소시킵니다.
이전에 소문으로 떠돌았던 기능들과 함께, 아이폰 13 Pro 및 13 Pro Max 카메라 시스템에는 초상화 사진을 찍기 위한 새로운 과정이 포함될 것입니다.
Weinbach는 새로운 ProPhone의 세로 모드가 LiDAR센서에 크게 의존할 것이라고 보고합니다. 현재 iPhone 12 Pro, Pro Max 및 iPad Pro에 있는 LiDAR은 저조도 이미지 사진 촬영을 위해 사용됩니다. 하지만, 와인바흐는 애플이 올해 초상화 모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의 초상화 모드가 대폭 개선되며 라이다센서 “LiDAR“뿐만 아니라 렌즈의 데이터도 결합하는 새로운 프로세스에 크게 의존하게 됩니다. LiDAR은 특히 훨씬 더 나은 에지 감지를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도로 표지판의 작은 간격과 같은 것들은 이제 새로운 과정에 의해 감지되어야 합니다
. 이는 애플이 2021년 아이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초상화 모드 개편과 함께 진행됩니다.
와인바흐는 iOS 자체 내에 애플은 새로운 iOS ‘이미지 안정화 보정’ 모드도 포함시켜 동영상 중 피사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초점이 맞춰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소프트웨어 기반임을 감안할 때 2021년 아이폰 내의 특수 하드웨어가 이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아니면 구형 아이폰 모델에서 묵묵히 데뷔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라인업 자체에 대해서는 애플이 아이폰12 미니의 판매 부진에 대한 광범위한 보도에도 불구하고 5.4인치 아이폰13 미니 폼팩터를 라인업에 유지할 계획이라고 와인바흐는 밝혔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13 미니를 통해 소형 폼팩터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중요한 관심사인 배터리 수명 개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와인바흐는 A15 칩의 효율 덕분에 배터리 자체도 더 커지고 배터리 수명도 더 길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Weinbach는 이전에 새로운 아이폰이 더 강한 MagSafe, 천체사진 촬영 기능, 그리고 초상화 모드 비디오 촬영 기능을 포함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번 주 초, 맥루머로 보내진 이미지에는 아이폰13 프로 모델의 전면 유리 패널 사진이 실려 있는데, 이 패널은 이어피스가 상단 베젤로 재배치된 것을 보여줍니다. 사실이라면, 아이폰X에 처음 등장한 이후 이 노치의 디자인에 가장 중요한 변화가 될 것입니다. 밍치궈 애플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2022년부터 일부 아이폰 모델에 홀펀치 디자인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