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애플케어 플러스에 대해 궁금하실 텐데요 애플케어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북 등 Apple 제품을 구입 시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2년 동안 우발적 손상에 대하여 1년당 최대 2건에 한해서 리퍼 교체 가능한 상품입니다
MAC, 애플워치 에디션/에르메스 3년으로 총 6건입니다
참고 : 애플케어 플러스 구독형 기간만료 해외 거주자 가입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노랗 목차
- 가로수길과 공식 애플스토어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샵 등에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같이 선택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온라인)
-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을 통하여 통화 가입 가능합니다 (유선)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은 총 3가지로서 2번째와 3번째로 가입 시에는 특별히 자신의 애플 제품을 보지 않고 가입을 하기 때문에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3번의 경우 상담사께서 직접 기기를 보시지 않고 간단한 진단 프로그램 검사만 하기에 액정 터치만 가능하다면 확인 후 바로 가입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참고 : 아이폰 액정교체 수리비용 및 애플케어 vs T아이폰케어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시기
애플 기기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구매일이란 단어가 실제로 가입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모호한 편으로 구매처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구매일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고객센터, 공식 서비스 센터 상담사, 선임 상담사분을 통하여 현재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넓게 본다면 첫번째 가로수길, 두 번째 공식 홈페이지, 세 번째 리셀러 샵, 네 번째 통신사가 가장 큰 틀입니다
여기서 가로수길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기기는 출고시에 애플 전산망에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가로수길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은 활성화 기준 60일이 아닌 위에 설명을 드린 출고일 기준으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시작점을 시작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면 가로수길에서 1월1일 구매했고 미개봉 상태로 보관한 뒤에 4월1일 활성화를 한다고 가정한다면 애플제품 활성화를 4월 1일에 하여 설정에서 확인시에는 기본 보증기간이 4월 1일부터 시작이 될지라도 실제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시작점은 자동으로 1월1일자로 시작 되었다고 산정하기에 60일이 지난걸로 확인이 되어 가입 불가합니다) |
결론적으로 가로수길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구매하셨다면 위에 설명된 출고일로부터 60일 전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나머지 리셀러 샵, 통신사를 통한 기기는 활성화 시기 = 설정 – 일반 – 정보에 들어가시면 보이는 유효기간의 월, 일을 시작점으로 60일을 계산하시고 기간내로 가입하시는 게 가장 안전하고 정확합니다
다만 애플 기기에 따라 자동 전산 등록이 안되는 액세서리류 (에어 팟, 펜슬 등)는 무조건 구매일부터입니다
활성화란 구매하셔서 초기 설정에서 처음 WIFI를 잡으면 그 통신이 애플 전산망에 잡히면서 활성화를 시작합니다 (여기서 아이폰, 아이패드, 워치, 맥 등은 와이파를 통해 전산이 자동으로 잡힙니다
다만 악세사리류인 에어 팟, 비츠, 애플 펜슬, 키보드 등은 블루투스로 인해 메인 기기에 연결을 하는 시스템이라 전산망에 자동으로 잡을 수가 없기에 구입일은 구입 영수증에 나온 날짜를 무조건 활성화 시점으로 보고 시작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 2년 시작 시점
제일 많이 헷갈려 하시는데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날짜 기준으로 2년이 시작되며 아이폰을 2020년 1월1일1월 1일 구매했으며 당일 1월 1일에 바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면 22년 1월 1일까지입니다
하지만 2020년 1월 1일 구매했으며 20년 2월 28일 날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면 22년 2월 28일까지입니다
60일이 다 되어갈 때 가입하시는 게 기간적으로 혜택을 보게 되므로 웬만하면 50-60일 내로 가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참고 : 아이폰케어 VS 애플케어 플러스 비교
해외 애플케어플러스 / 국내 애플케어 플러스 비교
국내 애플케어플러스 정식 출시는 19년 9월 11일입니다 (국내는 일시불형 밖에 없습니다
현재 2020년 11월 3일 00:00시 부로 해외 애플케어 플러스에 대하여 가입 날짜에 관계없이 모두 소급하여 본인 부담금으로 해지시 위약금은 유상 처리한다고 개정되었습니다
해외 애플케어플러스 구독형, 일시불형에 관계없이 모두 유상처리로 더 이상 무상처리는 없습니다
애플케어 가입 가격 / 본인 부담금 위약금
아이폰 12 PRO, PRO MAX / 아이폰 11 PRO, PRO MAX / 아이폰 XS, XS MAX / 아이폰X 기준 269,000원
- 본인 부담금
- 화면 손상 4만 원
- 기타 손상 12만 원 (리퍼)
아이폰 12, 12 MINI / 아이폰 11 / XR / 아이폰 8 PLUS / 아이폰 7 PLUS <199,000원>
- 본인 부담금
- 화면 손상 4만 원
- 기타 손상 12만 원(리퍼)
아이폰 8 / 7 <169,000원>
- 본인 부담금
- 화면 손상 4만 원
- 기타 손상 12만 원(리퍼)
아이폰 SE2 <109,000원>
- 본인 부담금
- 화면 손상 4만 원
- 기타 손상 12만 원(리퍼)
아이패드 프로 <149,000원> / 아이패드 에어 / 아이패드 미니 <89,000원>
- 본인 부담금
- 5만 원(리퍼) / 애플 펜슬, 키보드 3만 원(리퍼)
- 애플워치 시리즈5 / 시리즈4 <109,000원>
- 본인 부담금 8만원(리퍼)
애플워치 에디션 및 애플워치 에르메스 <229,000원>
- 본인 부담금 10만원(리퍼)
- 애플워치 SE 69,000원
본인 부담금 8만원(리퍼)
헤드폰 (에어팟 및 기타 헤드폰 등) <45,000원>
- 본인 부담금 4만원(리퍼)
아이맥 <179,000원>
- 본인 부담금
- 화면 손상 12만원
- 기타손상 37만원(리퍼)
15인치 맥북 프로 <449,000원>
- 본인 부담금
- 화면 손상 12만원
- 기타손상 37만원(리퍼)
13인치 맥북 프로 <289,000원>
- 본인 부담금
- 화면 손상 12만원
- 기타손상 37만원(리퍼)
맥북 / 맥북에어 <249,000원>
- 본인 부담금
- 화면 손상 12만원
- 기타손상 37만원(리퍼)
- 맥 미니 <109,000원>
- 기타손상 37만원(리퍼)
아이팟 터치 <79,000원>
- 본인부담금 기타 손상 4만 원(리퍼)
애플케어 플러스 환불방법
가입 후 30일 내로 취소하면 전액 환불 가능하며 한 달 이후 애플케어 환불을 하실 때는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를 한 번도 받지 않아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애플케어를 한번도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환불받는 금액은 사용해 온 개월 수 금액+부가 수수료 공제 후 환불됩니다)
애플케어플러스를 1회 사용 후 환불 시에는 리퍼에 대한 금액을 실제 리퍼 비용으로 봅니다 (12프로의 경우 80만 원 상당) 이 때문에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의 값 (269,000원)과 가입으로 인한 리퍼 혜택 비용 (120,000원) 합보다 커지므로 환불 시에 0원을 받게 됩니다
위 환불은 국내, 해외 일시불형에 대한 내용이며 해외 구독형은 1회를 사용하거나 2회를 사용하거나 조건 없이 언제든지 애플케어 플러스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양도
애플케어플러스는 기기에 귀속되는 것으로 실제 사용자의 양도 절차가 필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1회에 한해서 양도가 가능한데 확실한 거래를 위해 받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해외 애플케어 플러스도 양도가 되지만 너무 복잡하여 불가능에 가깝고 국내 애플케어플러스 양도 법만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양도인, 양수자가 같이 있으면 고객센터 통화 시에 바로 본인 인증절차가 되어 좋지만 같이 없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애플케어 양도인이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한 뒤에 양도하려는 애플케어플러스의 주문번호, 가입된 휴대폰의 IMEI 번호, 시리얼 번호 등 상담사가 요하는 물음에 답하시고 양수인의 성함, 전화번호, 주소, 애플 아이디를 알려주시고 양도한다는 의사를 밝히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외직구 구입 애플제품 애플케어 플러스 가능할까?
애플은 일반적으로 글로벌 워런티를 제공하지만, 이는 제품 및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애플 제품을 해외에서 구매하더라도 애플의 글로벌 워런티 정책에 따라 국내에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글로벌 워런티 정책은 제품 및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구매 전 해당 국가의 정책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해당 보증서에 따라 제품의 보증 범위가 추가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제품의 하드웨어 보증 기간을 연장할 뿐만 아니라 손상에 대한 추가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이 경우에도 애플의 글로벌 워런티 정책에 따라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이라도 해당 보증 범위 내에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애플 제품은 일반적으로 글로벌 워런티를 지원하며,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해당 보증 범위 내에서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도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정책은 제품 및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구매 전에 해당 국가의 정책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