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수 등급 종류 및 혜택 정리

유튜브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얻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도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튜브 등급은 크게 유튜브 구독자수에 따라 7가지 등급으로 나뉩니다.

유튜브 구독자수 별 등급의 순서는 그래파이트 오팔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루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등급을 얻기 위해서는 구독자를 일정 이상 채워야 합니다.

참고 : 유튜브 구독자수 숨기기 안보이게 설정

유튜브 구독자수 등급 종류 및 혜택 정리
유튜브 구독자수 등급 종류 및 혜택 정리

이렇게 구독자수를 채우게 되면 등급에 맞는 각 크리에이터 재생버튼을 받을 수 있으며 각 등급별로 유튜버들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됩니다.

참고 : 유튜브 등급 구독자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루비 혜택

유튜브 구독자수 등급 및 혜택

유튜버 등급유튜브 구독자 수혜택
그래파이트
Graphite
1명 ~ 1,000명없음
오팔
Opal
1,000명 ~ 10,000명FanFest 크리에이터 캠프 참가가 가능해집니다.
FanFest 크리에이터 캠프에 참가하여
각 채널의 성장에 관한 전략을 배우고 공유하며 어울릴 수 있습니다.
브론즈
Bronze
10,000명 ~ 100,000명브론즈 레벨부터 플레이버튼이 제공됩니다.

플레이버튼이란, 왕성한 활동을 한 유튜버에게 주어지는 일종의 기념품이며, 구독자 수가 줄어들경우 회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작 리소스 이용
프리미엄 녹음실 이용권, 자체 이벤트 주최 및 Youtube 스페이스의 새로운 제작 리소스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NEXT UP 참가
자격을 갖춘 크리에이터는 NEXT UP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는 새로운 장비 지원과 Youtube 스페이스에서 일주일간 진행되는 크리에이터 캠프 초대권도 드린다고 합니다
실버
Sliver
100,000명 ~ 1,000,000명유튜브에서 전담 파트너 관리자를 배정해주며, 관리자와 함께 채널을 관리하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골드
Gold
1,000,000명 ~ 10,000,000명골드 크리에이터 재생버튼을 받습니다.
다이아몬드
Diamond
10,000,000 ~ 50,000,000명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재생버튼을 받습니다.
루비
Ruby
50,000,000명 이상루비 플레이버튼 이라 불리는 50million Awards를 제공합니다. 루비색상의 투명트로피로 아주 영광스럽고 유니크한 트로피 입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티브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유튜브를 통해 수익창출을 위한 것인데 유튜브에 광고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기본 자격이 2가지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유튜브 광고수익 자격

  • 구독자수 1,000명 이상
  •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

자신의 유튜브 동영상의 시청시간이 1년간 4천 시간 이상이 되어야 하며 구독자수 또한 천명이 넘어야 합니다.

참고 : 유튜브 애드센스 광고 신청방법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유튜버 등급이 오팔 등급 이상 되어야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으며 구독자수가 많아질수록 각각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루비 등의 제공됩니다.

1 thought on “유튜브 구독자수 등급 종류 및 혜택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