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어느 순간 갑작스럽게 ‘이용정지’ 판정을 받았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당근마켓’을 사랑하며 활용하시는 여러분께서는 분명 제재 사유와 복구에 대해 궁금증을 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당근마켓 계정정지에 대한 해지 방법과 주의사항을 소개해드릴게요.
1.당근 이용정지 사유가 궁금하신가요?
당근마켓 계정정지가 되는 주요 사유는 대표적으로 아래 3가지 사유가 있습니다.
1) 비매너, 거래약속 불이행 사유: 최근 30일 이내에 3회 이상 비매너 평가를 받거나 거래약속을 불이행할 경우 경고 및 이용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 [나의 당근 > 닉네임 클릭 > 받은 매너 평가 > 받은 비매너]
2) 거래/환불 분쟁 사유: 입금 지연, 거래 물품 미발송, 환불 분쟁 등의 사유로 이용정지될 수 있습니다.
-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음
- 거래 시간과 장소를 정하고 연락 두절됨
- 거래 시간과 장소를 정하고 거래 직전에 취소함
3) 당근마켓 운영정책 위반: 채팅 남용, 욕설 및 명예훼손, 스팸 및 어뷰징 활동, 홍보/광고 등의 운영정책 위반 시에도 이용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비매너 상황이든 납득이 가지 않을 수 있지만, 비매너 평가 삭제는 불가능하며 비매너 평가는 주관적인 요소가 많아 고객센터에서도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려요.
거래 시 힘들어하는 마음은 뒤로하고, 받은 비매너 내용을 참고하여 더 나은 거래를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2.당근마켓 계정정지 해지 이용정지 해결
당근 계정정지를 해지하고자 한다면 다음 단계를 따라주세요.
- ‘나의 당근’으로 이동합니다.
- ‘맨 아래 ‘자주 묻는 질문’을 클릭합니다.
-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선택하고 ‘계정 문의’로 이동합니다.
- ‘제재’를 선택한 후, 상황에 맞게 내용을 작성하고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 ‘문의하기’를 누르면 고객센터에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유와 함께 억울한 상황을 자세히 적어보세요. 이용정지를 받은 사실, 비매너 평가에 대한 이유, 불이익을 받은 상황 등을 상세하게 작성해주세요.
만약 이미지가 있다면 첨부하여 함께 제출하면 더욱 도움이 되며 고객센터에서도 당근계정 정지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당근마켓 탈퇴 후 다시 가입해보느것을 권장합니다.
3. 당근마켓 계정 해지 후 주의사항
당근마켓 계정정지 해지 후에도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이용정지 기간 동안에는 새로운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새로운 채팅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기존에 열린 채팅방에서는 대화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 환불 분쟁 등의 이유로 채팅해야 할 경우, 기존 채팅방을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당근마켓 팀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자주 묻는 질문’ 및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기능을 활용해주세요.
4. 당근 탈퇴 후 재가입 7일 참고
당근마켓 탈퇴 후 재가입은 탈퇴한 날로부터 7일이 지난 후 가능합니다. 재가입 시에는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거쳐야 하며, 7일 내에 같은 휴대폰 번호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또한 초대 링크를 통한 재가입 시에는 당근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참고 : 당근마켓 탈퇴 후 재가입 – 7일이내 동일한 핸드폰번호 가입 불가
당근마켓은 신뢰와 거래 안전을 중요시하는 플랫폼입니다. 다소 불편할 수 있는 이용정지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한 해결과 상대방에 대한 설명은 당신의 당근마켓 이용 경험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당근마켓’의 투명하고 정확한 운영정책을 따라 활동하시면 좋은 중고거래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