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사용 중 업데이트 실패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에게 큰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어제부터 디스코드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실행 시 검은화면이 계속 뜨면서 무한로딩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보통 이경우라면 디스코드 서버가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냥 기달리느게 답입니다. 하지만 다른사람들은 정상적으로 디스코드 실행되고 업데이트 되는데 나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윈도우 자체의 문제일 확률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으로는 윈도우 업데이트 확인, 디스코드 설정 조정, 캐시 파일 삭제, 관리자 권한 설정, 그리고 필요한 경우 전체 프로그램 재설치 등의 방법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이는 SSL 인증서 문제로 인한 무한 로딩 문제를 예방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 윈도우 코모도 인증서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디스코드 무한로딩 문제 코모도 인증서 설치방벙
다음으로는 디스코드 아이콘을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을 선택 후 ‘대상’ 항목에서 C:\Users(사용자 계정 이름)\AppData\Local\Discord 경로를 복사하여 사용합니다.
C:\Users\[사용자 계정 이름]\AppData\Local\Discord
디스코드의 기존 임시파일들이 충돌이 된 경우도 있는데 그렇다면 실행창(Win+R)을 열고 ‘appdata‘를 입력 후, Discord 폴더로 이동하여 Cache 폴더 내의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마지막으로 Discord.exe 파일을 찾아 우클릭한 후 ‘속성‘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옵션을 체크한 다음 디스코드를 실행해보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느다면 디스코드를 완전히 제거한 후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합니다.
이상 디스코드 실행 및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무작정 윈도우를 초기화하거나 포맷하기 보다는 디스코드 카페등에 들어가 현재 모든사람들이 안되는상황인지 서버문제가 맞는지 확인 후 진행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