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반인 갤럭시나 샤오미 홍미노트, 구글 픽셀폰등의 핸드폰이라면 인터넷 연결을 위해 사용 중인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해서 핸드폰 USB 테더링 연결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와이파이 사용이 불가능한 곳에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아니면 노트북등의 인터넷을 핸드폰이나 공유기 테더링을 통해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참고 : 핸드폰 요금제 모바일데이터 – 데이터쉐어링 태블릿 노트북 인터넷 연결
갤럭시 개발자모드 활성화 진입방법
USB 테더링을 연결할 iPTime 공유기 모델은 a3004ns 모델로서 공유기 뒷면에 있는 usb 포트에 갤럭시 스마트폰 핸드폰을 연결해서 3G나 LTE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하며 별도의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지 않고 핸드폰을 인터넷 공유기의 인터넷 망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USB 포트를 통해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카드를 통해 시놀로지 나스처럼 파일공유 서버를 만들어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USB 테더링 지원모델
- pTime A2004NS-MU
- ipTime A3004NS-M
- pTime A5004NS-M
- pTime A8004T
- ipTime A9004M-X2
- ipTime A8004ITL
- pTime A8004BCM
ipTime 핸드폰 USB 테더링 설정
사용중인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핸드폰과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기준 USB 테더링 기능을 활성화 해줍니다.
설정 ->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 USB 테더링
아이피타임 공유기설정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예) 192.168.0.1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참고 : 192.168.0.1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연결안됨 해결방법
아이피타임 로그인 비밀번호 및 초기화
관리도구 -> 고급설정 -> USB 저장장치 -> 서비스 설정
서브시 설정에서 USB 테더링 선택 후 중단된 상태를 실행으로 변경 후 적용을 눌러줍니다.
메뉴탐색기 기본설정 -> 시스템 요약정보를 클릭 후 핸드폰 USB 테더링을 통한 인터넷 연결이 사용 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ipTime 공유기의 WAN 포트와 인터넷 네트워크 케이블이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핸드폰 USB 테더링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며 인터넷 공유기의 Wan 포트 연결을 우선순위로 인터넷 연결이 됩니다.
핸드폰 USB테더링 설정 – 블루투스테더링 핫스팟테더링
안드로이드 핸드폰인 갤럭시나 샤오미, 그리고 iOS 아이폰등에서도 USB테더링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모바일핫스팟 테더링, 블루투스 테더링도 지원합니다.
테더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활성화 후 핫스팟 아이콘을 꾹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핫스팟 테더링 연결 시 접속계정 이름을 헷갈리지 않도록 설정하고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꼭 입력합니다.
이후 핸드폰에서 블루투스테더링 및 USB테더링 중 사용할 방식을 선택해 활성화합니다.
만약 데이터소모가 크다면 일회 데이터제한을 통해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테더링 용량을 제한합니다.
노트북 핫스팟테더링 와이파이 연결
이후 윈도우11 설치된 노트북 기준 네트워크 및 인터넷의 모바일핫스팟을 통해 인터넷 공유기 허브역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테더링 공유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2가지 테더링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연결 시 보안을 위해서 VPN 활성화해서 네트워크 보호를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적용 가능한 iptime 모델명이 업데이트 가능할까요? AX2004BCM 같은 모델도 동일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요??
해당모델은 써보지 않앗지만 아이피타임 공유기라면 모두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사용가능하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