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데이터 보호를 위해서는 윈도우디펜더와 실시간보호를 통해 외부 멀웨어바이러스나 랜섬웨어 감염이 되지 않도록 꼭 활성화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문제가 발생했을때 복구가 가능하도록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자동백업 및 복구기능을 활용하는것이 좋으며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 윈도우 백업 복구툴인 노턴 고스트 “Norton Ghost“를 통해 USB 부팅디스크와 함께 백업을 함께 설정하느것이 좋습니다.
- 참고 :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참고 : 윈도우XP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노턴 고스트 USB 부팅디스크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알집으로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을 해제한 다음 usb_format_unknoew21.exe 파일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USB를 컴퓨터에 연결한 상태에서 순서대로 체크후 시작버튼을 눌러줍니다.
-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에서 주의할 점은 DOS 시스템 파일 위치 지정을 해야합니다.
- 앞에 압축을 푼 뒤 나오는 2개의 폴더 중 Boot_File 폴더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노턴 고스트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가 완료되었다면 USB에 DOS폴더와 ghost 실행파일을 복사해 넣어줍니다.
이후 노턴 고스트 USB를 삽입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도스화면이 부팅되면서 Ghoso 화면이 뜰때 엔터를 눌러주면 고스트 복구화면이 실행됩니다.
이후 고스트를 통한 이미지 파티션과 디스크를 선택해 백업을 진행합니다.
부팅이 제대로 안된다면 메인보드 CMOS를 통해 부팅순서를 USB로 변경합니다.
참고 : 메인보드 CMOS USB 부팅설정 참고 : 노턴 고스트 윈도우 백업 및 복원 디스크 만들기